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일상정보|2020. 8. 25. 09:07
반응형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 지방세 완납증명서도 국세완납증명서와 마찬가지로 대출 시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지방세를 모두 납부하였음을 확인하기 위해 발급받는 문서로 완납이 되지 않았다면 발급자체가 불가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유효기간이 1개월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 대출 시 필요한 서류로 인감증명서 / 주민등록 등본, 초본 /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가장 기본적인 서류이며 더불어서 사업자등록증 , 재직증명서 등등을 요구하게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하기

1. 홈텍스가 아닌 정부24시를 검색해줍니다.

   - 제일 상단에 있는 정부24시를 접속합니다. 


2. 정부24시 홈페이지에서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을수도 있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3. 지방세완납증명서 민원을 신청합니다. 



4. 민원신청하면 회원 / 비회원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 비회원을 선택하여 각종 동의를 눌러줍니다. 

5. 제일 밑에 보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을 해줍니다.

    - 이름 /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해줘도 넘어갑니다. 


6.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 빨간박스에서 빨간별표가 되어있는것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법인일경우 사업관련 내용도 입력해줘야합니다. 이름 / 주소 / 전화번호 / 사용목적 / 수령방법 / 발급부수 등등을 기업 후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인쇄하면이 나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도 있지만 집에 프린터만 된다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후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