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 은행거래 즉 대출거래에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국가에 대한 세금을 다 완납하였는가를 나타내는 서류로 은행에 경우 대출금이 연체되었을 때, 채권회수가 들어가는데 채권회수에 선순위가 당해세이다 보니 이 완납증명서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파트 중도금이나 기타 담보대출은 꼭 받는걸로 나와있습니다.
발급방법
- 국세완납증명서는 직접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들지 않으니 프린터 되는 곳에서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인터넷 발급 준비물 :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프린터기
인터넷 발급 방법
1. 검색창에 홈텍스를 검색해줍니다.
2. 홈텍스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해줍니다.
3. 민원증명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해줍니다.
4. 클릭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로그인해줍니다.
5.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납세증명 신청하면이 나옵니다.
6. 발급조회화면에서 발급번호를 눌러서 인쇄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보는 법
- 국세완납증명서를 보면 해당사항없음이라고 나옵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완납을 증명하는 서류라서 해당사항이 없으면 완납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완납이 안되어있고 세금이 미납되어있으면 완납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서류의 유효기간은 1개월입니다. 한 달 지나면 유효기간이 경과되므로 은행에서 다시 요구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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