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효능 칼로리 보관법

건강|2020. 6. 16. 07:00
반응형

참외 효능 칼로리 보관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참외 효능 칼로리 보관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참외 

   - 참외는 수박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제철과일입니다. 여름에 먹는 참외가 가장 맛있죠. 하지만 요즘은 하우스 재배로 인해 꼭 여름에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6~8월에 가장 맛있고 아삭아삭한 참외가 재배된다고 합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해서 먹는 참외는 정말 일품이죠. 왜 수박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참외 칼로리 

   - 참외의 달콤한 맛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참외 다이어트라는 것도 생겼을 정도로 참외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100g에 31kc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여줍니다. 크기 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참외 하나에 300g ~ 320g이 나오니 참외 하나를 먹어도 100kcal가 되지 않습니다. 간식이나 다이어트로 먹기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참외 먹을 때 주의사항

   - 참외는 흔히들 여름에 시원하게 해서 먹습니다. 이렇게 먹을 떄 주의사항으로 몸이 차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에게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차게 먹거나 찬 음식을 못 먹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 오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와 엽산의 이용률을 높여주는 참외를 오전에 먹는다면 더욱 활발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껍질채로 먹는 것이 영양이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껍질은 맛이 없어 먹기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참외 효능

1. 피부건강에 좋다.

   - 참외의 씨와 속에는 피부에 좋은 각종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는 피부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하죠.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콜라겐합성과 주근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엽산섭취를 할 수 있다. 

   - 참외는 임산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바로 엽산때문입니다. 과일 중 엽산의 함량이 가장 높아서 임산부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태아의 성장, 사산, 조산, 저체중아 출산을 막아주고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암예방에 좋다.

   -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몸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고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4. 식중독 예방을 해준다.  

   - 참외는 해독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의 나쁜 세균을 살균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여름철에 가장 걸리기 쉬운 식중독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5. 피로회복에 좋다.

   -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땀으로 탈수증상이 심한데 참외는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보충에 아주 좋습니다. 이는 바로 피로를 빨리 회복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건강상식 보러가기

  토망고란 토망고의 모든 것


레몬밤 효능 BEST 5, 제대로 알고 먹자


노니 효능 BEST 6가지


옥수수 수염차 효능 BEST 6가지(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으로 참외의 칼로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