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월 20일~ 저축은행 금리비교

금융|2020. 1. 20. 1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코니 입니다.

오늘도 20년 1월 셋째주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번주와 비교해서 어떻게 변동되었는지도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2020/01/13 - [금리비교] - 저축은행 금리비교(20년 1월 둘째주)

 

1. 예금금리

 

이 자료는 '저축은행중앙회' 와 모바일 'SB톡톡+'에서 금리순으로 정리된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중 제일 높게 예금금리를 주는 곳은 현재

 - 대명저축은행의 행복플러스 정기예금입니다. 1년에 2.25%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 두 번째는 대한저축은행으로 대명저축은행과 마찬가지로 2.25%의 금리를 주고 있으며 현재 1위부터 4위까지는 같은금리를 주고 있네요. 보통 금융기관에서는 연말에 금리를 높여 유동성 비율을 맞추었다가 연초에 금리를 낮춰 자금을 낮추고 있습니다. 회계와 결산의 항목으로 봤을 때 당연한 원리이니 만약 예금을 만드실 계획이라면 분기말과 연말을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세 번째는 동양저축은행입니다.

 

 

2. 적금금리

 

적금은 예금과 달리 우대금리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입장에서는 적금이 저 원가성 예금으로 분류되어 높은 금리라고 표시를 하더라도 실제 은행에서주는 이율은 낮기 때문입니다. (차후 적금의 원리에서 올린 예정입니다.)

 

먼저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웰컴 저축은행의 적금은 엄청나게 높은 6.40%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디딤돌적금이라고 해서 차상위계층 또는 일부 요건이 되는 고객분들의 한해서 적금들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높은 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KB저축은행입니다. KB 국민은행에서도 저축은행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름 헷갈리지 마시고 KB 저축은행도 마찬가지로 일부 요건이 되는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4.5%라는 적금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적금금리 순위로 1등은 바로 DB저축은행입니다. 1년에 3.10%적금 금리를 아무 조건없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다보니 가입하는데 한도가 있어요! 월 10만원이라는 불입액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10만원이라도 3.1%금리로 만든다면 엄청난 혜택이겠죠!!.

 

2020년 1월 셋째주 저축은행 예금, 적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비교하셔서 손해없는 상품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