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탐방예약 하는법

일상정보|2022. 1. 27. 10:34
반응형

 

한라산 탐방예약 하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한라산 탐방예약 하는법 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한라산

   - 한라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내륙이아닌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발 1,947m로 내륙에서 가장 높은 산인 지리산에 1,915m에 비해서 약 30m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은 국립공원으로 전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금강산, 지리산과 함께 한라산이 삼신산으로 부르고 있으며, 활화산으로 아직도 화산활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 이러한 한라산이 요즘 다시 핫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등반하는 과정들이 많이 노출되기도 했고, 하얀 눈으로 덮인 한라산이 나혼자산다라는 프로그램에 나온뒤 너무 이쁜 모습에 빠져 많은 사람들이 겨울 한라산 탐방 및 등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라산 탐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라산 탐방

   - 한라산을 탐방하는 코스에는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보더라도 5개 이상의 코스들을 소개해 놓고 있고, 여러 줄기들을 더하면 코스는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코스중에서 2개의 코스는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이 탐방예약 코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라산 탐방예약 하는법 

   1. 네이버에서 한라산 탐방예약을 검색

   2. 탐방로 및 날짜 인원 선택

   3. 예약정보 입력 (로그인 필수)

   4. 예약 주의사항 숙지

한라산 탐방예약 코스

1. 관음사 코스

   - 관음사 코스는 한라산 북쪽코스로 성판악 탐방로와 더불어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을 오를 수 있는 8.7km의 탐발로이며, 편도 약 5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계곡이 깊고 산세가 웅장하며, 해발고도 차이가 커서 한라산의 진면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전문 산악인들은 물론, 성판악 코스 탐방객들도 하산할 때 주로 이 코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탐방로 등급은 보통 - 어려움 - 쉬움 - 어려움 순으로 되어있고 중간에 삼각봉대피소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 운영하는 탐방로 입구 관음사 휴게소가 있으며 화장실도 중간중간 3군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판악 코스

   - 성판악 코스는 동쪽코스로 관음사코스와 더불어 백록담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편도 약 4시간 30분이 걸리며 왕복 19.2km를 걸어야하는 체력적으로 힘든 코스입니다. 탐방로 5.8km  지점에 사라오름으로 향하는 길을 따라 600m를 오르면 산정호수와 한라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사라오름 전망대가 킬포인트라고합니다!

 

  - 보통 성판악 코스는 백록담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숲으로 되어 있어 삼림욕을 즐기며 탐방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여러 동식물도 관찰할 수 있는 코스라고합니다. 코스는 쉬움 - 쉬움 - 보통 - 어려움으로 되어 있으며 대피소는 2군데 위치하지만 매점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한라산 탐방예약 하는법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