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2. 2. 18. 09:11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타트체리란 

   - 타트체리는 시중에 파는 달콤한 체리와는 달리 신맛을 내는 체리로 체리 품종 중 하나로 타트체리로 불리웁니다. 최근 타트체리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가 많고 방송에도 언급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타트체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오늘은 이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타트체리는 남서아시아에서 주로 생장하며, 단맛이 포함되어 있지만 신맛이 더욱 많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타트체리를 주스 및 영양제로 많이 복용하고 있으며, 많은 운동선수들이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다르게 쉽게 상하고 운송하기 어려워 건조 형태나 주스, 냉동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체중 감량

   -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고 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2009년 푸드저널에 의하면 타트체리가 내장지방을 축소시키고 롤레스테롤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불면증 예방

   - 타트체리는 불면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이 안좋은 사람에게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타트체리의 멜리토닌 성분으로 인해 신체의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근육 회복 

   - 타트체리는 자극이나 염증,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주는 성분이 있어 근육 손상에서 회복중인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운동선수들이 운동 후에 타트체리를 섭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4. 체력향상

   - 타트체리의 신진대사 향상 효과로 인해 체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주며 영양분의 흡수와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해 지고 신체의 각 부위에 적절한 수준의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혈압조절

   - 타트체리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항을 하는 플라보노이드로서 심장이나 혈관에서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주고 심장마비 및 뇌졸증과 같은 심각한 상태를 미연에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 타트체리의 산도는 일반 체리보다 높기 때문에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부담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에 무리가 가서 위액이 역류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신 원액을 드시기 보다는 희석하여 연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과도하게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