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효능 정리

건강|2021. 7. 9. 08:54
반응형

 

타이레놀 효능 정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타이레놀 효능 정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타이레놀이란? 

   - 타이레놀이란 약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타이레놀은 머리가 아프다? 어디가 아프다? 그러면 진통제로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약인데요. 이 타이레놀이 바로 얀센이라는 미국 의약회사에서 제조되었다는 사실 아셨나요? 최근 코로나19 백신 회사로 알려진 얀센이라는 회사가 만든 타이레놀! 과연 어느 효능이 있는지 효과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타이레놀은 제피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진통을 막아주는 아주 효과적인 약품이라고 하는데요. 타이레놀을 구매하셔서 보관하실때는 밀폐용기에 실온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의 표를 확인하셔서 권장량을 먹는 것이 좋습습니다. 1회 권장용량은 4~6시간마다 필요시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한 최단기간동안 최소 유효용량으로 복용하며 1일 5회를 초과하여 복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종류

   - 처음에는 타이레놀정 하나 밖에 없었지만 점점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타이레놀과 8시간 이알서방정, 우먼스타이레놀, 타이레놀 콜드-에그정, 어린이 타이레놀, 어린이용 등 여러가지 타이레놀이 생겼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타이레놀을 먹는 것이 좋으며, 어린이는 어린이용으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으로 가장 빠른 해열 진통제라고 소개하고 있씁니다. 속방정으로 4시간동안 빠르고 강한 약효과를 발휘하여 빠른 통증완화가 필요한 두통, 생리통, 치통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을 빠르게 치료할 수 있으며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에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여러 질환 통증에 좋은 타이레놀입니다.  

결론

   - 예전에는 머리가 아프다? 그러면 바로 타이레놀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우리나라 회사에서 나온 대체약품들이 많아서 굳이 타이레놀이 아니더라도 이지엔6와 같은 약품들을 먹으면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안아파서 약을 안먹는게 가장 좋겠지만 어쩔수 없을때는 참기보다는 약을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타이레놀 효능 정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