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2. 2. 19. 09:17
반응형

 

콩나물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콩나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콩나물 

   - 콩나물은 콩에 광선을 쬐지 않고 발이시킨 것으로, 콩을 물에 담가 불린다음 시루에 볏짚이나 시루밑을 깔고 그 위에 콩을 담아서 어두운 곳에서 고운 다습하게 발아시키는 것입니다. 콩나물을 키울때는 마르지 않게 물을 자주 부어주고 약 5cm 정도 자랐을 때 먹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콩나물을에 대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 예부터 콩나물은 인기 반찬이었습니다. 값이 싸고 집에서도 기를 수 있어서 많은 어르신들이 콩나물을 활용하여 밥상을 차렸는데요. 시장에서나 마트에서 구입해도 저렴한 가격으로 콩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효능 

1. 비타민C

   - 비타민C를 자연에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콩나물에는 이러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나물 두줌 정도면 하루 필요량을 채울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가 부족하다면 콩나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장건강

   - 콩나물을 많이 먹으면 장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콩나물에는 양질의 섬유소가 포함되어 있어 장내 숙변을 완화해주고 변비 예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3. 숙취해소

   - 숙취가 필요한 날 콩나물 국을 드셔보셨나요? 콩나물에는 유리아미노산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해독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가 있고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빈혈예방

   - 콩나물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많이 있어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헤모글로빈 생성으로 혈액내 빈형을 예방해주는데 좋습니다. 

 

5. 감기 예방

   - 콩나물을 먹으면 면역력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것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콩나물을 먹으면 면역력이 좋아져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 부작용

   - 콩나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이라면 콩나물이 안맞다고 합니다. 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또한 생으로 먹을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대문에 되도록이면 생으로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콩나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