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효능

건강|2021. 5. 4. 08:59
반응형

콤부차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콤부차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콤부차란? 

   - 콤부차란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라고합니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맛과 향이 나며,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되어서 마실 때 청량감이 드는 음료입니다. 앞으로는 탄산을 대체할 수 있는 음료라고 지칭하기도 하였으며 2020년 포브스 선정 10대 트렌드 음료라고 말하였습니다. 

 

  -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으면 유익균이 만들어 지면서 발효가 되는데 이 발효과정에서 탄산이 생기는 음료과 바로 콤부차입니다. 정확한 유래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고대 만주 일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청되며, 불로잘생을 좇던 진시황이 매일 마셨다는 일화가 있는 음료입니다. 

콤부차 효능

1. 자양강장 효능

   - 콤부차에는 강장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스트레스 요인의 부정적 영향을 줄여주는 성분이 있어서 생체적인 또는 심리적인 작용으로 강장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콤부차는 항산화 물질을 공급하고, 설탕과 알코올의 중독을 완화함, 면역력, 에너지, 체력을 증강시켜준다고 합니다. 

 

 

2. 해독작용

   - 콤부차에는 글루콘산과 글루쿠론산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으로 간에서 독소와 결합하여 지용성에서 수용성의 성분으로 바꿔주어 소변을 통해 배출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아미노산은 글루탐산, 프롤린, 벤조산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콤부차에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강

   - 콤부차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몸이 자체적으로 더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건강에 좋은 산과 유기물의 형태로 소화계의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 콤부차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폴리페놀 성분을 분해하고 비타민 C와 D-사마린산, 4-락톤과 같은 강력한 성분의 생성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4. 영양공급

   - 콤부차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와 비타민 B가 풍부한 효모를 공급하고 위장의 산성도를 낮추어 줍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산들과 효소들도 많이 공급하여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소화력을 회복시켜줍니다. 

5. 소화력 증진

   - 콤부차는 아세트산과 클루콘산, 뷰티르산 등이 있어서 장의 내벽을 재형성하고 산성도의 균형을 잡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칸디다균의 과잉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자당 분해 효소인 인버타아제와 인 분해 효소인 피타아제는 긴사슬 구조의 설탕 분자를 짧은사슬 구조의 물질로 분해하여 소화계의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콤부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