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순서 및 발현시기

이슈|2021. 1. 6. 18:08
반응형

코로나 증상 순서 및 발현시기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코로나 증상 순서 및 발현시기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무증상

   - 코로나19의 증상보다 더 무서운 것은 무증상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있으면 의심을 하여 검사를 받지만 무증상은 정상인과 똑같아 더더욱 무섭고 감염만 전파시킨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증상과 무증상 그리고 코로나 증상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고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 코로나19로 인한 증상 순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증상 > 발열 > 폐렴 > 급성호흡곤란 증후군 > 패혈증쇼크 >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


   - 또한 각 장기별 증세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폐 : 폐포에 염증이 발생하여 산소 유입이 감소, 폐에 혈액이 차 폐부종 발생

     간,신장 : 면역체계가 과부하되어 중증 손상

     뇌 : 뇌졸증, 뇌염, 정신착란 발생

     두비 : 원형탈모 증세 발생

     코 : 후각기능 저하

     입 : 미각기능 저하


   - 처음에는 발열이 가장 처음 나오는 증상이니 발열이 시작되었다면 무조건 코로나19를 의심해봐야하고 시작되는 날 바로 검사를 받아야지 초기에 코로나19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발현시기

   - 코로나19 감염을 막지 못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사람마다 너무 다른 발현시기입니다. 잠복기를 거쳐서 몸에 표출되게 되는데 잠복기가 길게는 1~2주가 되고, 또 사람마다 발현하는 시기가 달라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발현시기는 평균치를 나타냄을 알려드립니다.



  - 코로나19에 감염되면 1~14일(추정, 평균7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이상),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과 폐렴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근육통과 피로감,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무증상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무증상 확진자만 100명이상씩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감기와의 차이

   - 코로나19와 감기, 독감과의 차이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상기도는 코, 인두, 목구멍, 후두를 말하며 하기도는 인후, 기관 ,기관지 허파 등을 나타냅니다. 



코로나 예방이 최우선

   - 코로나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입니다. 사람들 안만나면 코로나에 걸리지 않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너무 어렵죠. 하물며 아파트에서 쓰레기를 버리러 갈 때도 엘리베이터와 쓰레기장에서 사람을 만나야해고, 또 가족들이 밖에 나갔다 들어오면 사람들을 만나고 들어오는거죠. 이러한 코로나19 예방을 원천차단할 수 없으니, 마스크라도 제대로 쓰고,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자고 하는겁니다. 자영업자분들도 너무 힘들고 모든 국민들이 힘들지만 조금 더 예방에 신경쓴다면 좋은 날이 앞당겨지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증상 순서 및 발현시기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