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 시간

이슈|2021. 4. 28. 08:17
반응형

코로나 검사 시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코로나 검사 시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검사

   - 코로나19도 벌써 1년이라닌 시간이 지났습니다. 일상이 빼았기고, 몸과 마음도 많이 지쳐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지방에서 시작되었던 코로나19 확진세가 수도권으로 옴겨온 뒤 연일 500명 이상의 확진자를 내고 있습니다. 언제쯤 세자리 수 확진자를 벗어나 두자리수, 한자리수로 갈 수 있을지,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없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요즘은 선별진료소라고 해서 본인이 원한다면 언제든 코로나19검사를 할 수 있는데, 이 코로나 검사 시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도 계속해서 코로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하겠습니다. 

 

코로나 검사 방법

   - 코로나 검사는 면봉과 같은 채취도구로 코 깊숙히 찔리서 검체를 채취하는데요. 이 때 콧속 끝 벽에 묻어있는 검체를 채취하여야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검사가 쉬운일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주변에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에서 코로나19검사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검사 시간

   - 코로나 검사시간은 도대체 얼마나 걸릴까요? 자가진단 키트는 검체를 투입 후 약 30분 지나면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별진료소의 정확한 코로나 검사는 약 6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행정적인 절차와 여러 절차들이 있기 때문에 더욱 오래 소요된다는 점 명심하셔야 겠습니다. 

 

   - 현재는 검사 후 1~2일이내에 결과를 나온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보통은 6시간안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대기시간, 검체 이송 및 검사시간 등을 생각하면 24시간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검사 시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