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0. 11. 30. 13:07
반응형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카무트란? 

   - 카무트는 쉽게 말해 밀의 종류입니다. 밀에 카무트 라는 상표를 붙여 사용하고 있는데 이 카무트 밀이 효능이 좋다고 최근에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는 호라산 밀을 상업적으로 성공시킨 카무트사의 등록상표로 98% 순도를 갖는 호라산 밀에만 카무트 상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 이집트에서 재배되기 시작한 호라산 밀은 단백질 함량이 다른 밀에 비해서 높고, 식이섬유, 미네랄,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이 풍바하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 카무트 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무트 효능 

1. 다이어트 

   - 카무트는 당질의 함량 자체가 밥에 비해서 낮고 소화속도가 느리며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많이 씹어야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식사시간이 늘어나게되어 음식의 섭취량이 줄어들고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당관리

   - 카무트는 공복혈당 및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고 콜레스트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불가피하게 많이 씹어야하는 부분에서 혈당관리 측면에 상당히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3. 배변활동 및 변기개선

   - 카무트는 일반적인 쌀과 비교하였을 때, 단백질은 1.5배 , 식이섬유는 12배라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 함량이 생양배추의 5배 가까운 수준인데 이는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 있는 수치라고 합니다. 이러한 높은 비율로 인해 장운동 및 배변활동, 변기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항산화 영양소

   - 카무트에는 항산화 영양소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비타민e와 셀레늄이 대표적인데 체내 셀레늄 수치가 높을수록 암의 발병률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식단의 탄수화물을 카무트로 대체한 결과 간기능 및 뇌기능이 개선되었고,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가 많았습니다.


 

5. 장내 유해균 억제

   - 카무트에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들어가 있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무트 부작용

   - 이러한 좋은 효능이 있는 카무트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구토, 설사, 탈모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뭐든지 과식은 금물입니다. 


카무트 성분표

   - 카무트 100g당 단백질 14.70g / 셀리늄 69.3ug / 식이섬유 9.10g / 베타카로틴 5.00ug / 티아민 0.5mg / 리포플라민 0.18mg / 철분 4.41mg 입니다. 

 

이상으로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