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LTV 금리

금융|2022. 6. 13. 08:46
반응형

 

주택담보대출 LTV 금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주택담보대출 LTV 금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LTV 금리

   - 2022년 변화된 주택담보대출 LTV가 발표되었습니다. 생애 첫 주택이면 LTV 80%까지 완화적용되며 기타내용들이 변화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변화된 주택담보대출 및 금융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LTV 금리

   - 생애 최초 주택인 세대에 한해서 주택담보대출비율인 LTV를 80% 변경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규제지역에서는 약 10% 혜택을, 규제지역 아닌 곳에선 70%의 비율로 적용이 되었었는데 그 비율을 80%로 올려준다고 하니, 생애 최초 주택인 분들은 한도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학자금 대출자 대상 전환 대출 

   - 2010~2012년 고금리 대출자에 대해서 전환 대출이 7월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약 36억원의 이자 부담을 덜 수 있다고 하는데, 본인의 학자금 대출이 고금리인 경우 꼭 전환대출 신청을 하길 바랍니다. 

DSR 미래소득 반영 가이드라인 개선

   - 기존 적용되었던 DSR 가이드라인이 연령대별 급여 산정에 평균 소득 증가율 산정으로 바꿔 미래 소득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평균 소득증가율을 산출해서 대출 가능액이 늘어나게 될 것이며, 기존 젊은 사람들에게는 더욱 많은 대출한도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50년 만기 모기지 출시

취준생 청년 및 대학생

   -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저금리 소액 대출 규모가 기존보다 1천억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만 34세 이하 대학생 또는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의 사회 초년생 등이 대상으로 1이낭 1천 200만원 한도로 3.6% ~ 4.5% 금리에 대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자금 대출 저금리로 동결

   -  기존 학자금 대출들이 기간에 따라 금리가 상승하였는데 올해 2학기 학자금 대출 금리는 1.7% 수준으로 동결되엇다고 합니다. 학자금 대출이 4% 올라가는 금리로 반영되어 힘든 경우도 있었는데, 현재는 저금리로 동결한다고 하니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  현재 기준금리 상승여파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로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래 2.후반대에서 3.초반으로 금리가 산정되었다면, 현재는 4.후반에서 5.대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5%가 올라가는 순간 30년 납으로 하였을 경우 원금보다 이자를 더 많이 갚게되는 경우가 옵니다. 

 

  - 무조건 4% 초반대에서 받는 것을 추천드리며, 모든 은행에 금리문의를 해봐야하며 카드사용, 체크카드 사용, 펀드, 보험 등을 이용해서라도 금리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꼭 좋은 금리로 주택담보대출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주택담보대출 LTV 금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