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

금융|2021. 7. 7. 08:35
반응형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

   - 요즘 금리가 너무 낮으시죠? 시중은행에서 예금 적금을 만든다면 특판이 아니고서 2% 넘는 예금을 전혀 볼수가 없는데요. 그래도 시중은행보다는 높은 예금금리를 주는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예금금리

     - 예금금리는 현재 상상인저축은행에서 특판을 하고 있습니다. 상상인 뱅뱅뱅 정기예금과 비대면 정기예금으로 2.21%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시중은행과 다른 금융기관가 비교하면 많은 금액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비대면 계좌만들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2020.01.21 - [금융] - 비대면으로 저축은행 예금가입하기(SB톡톡+)

 

 

 

 

 

2. 두번째는 유니온저축은행에서 큰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상상인저축은행 다음으로 2.20%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서 5천만원까지 원금+이자를 보장받을 수 있으니 아무 저축은행을 골라도 괜찮습니다. 

 

3. 세번째로는 모아저축은행에서 큰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모아저축은행도 유니온 저축은행과 마찬가지로 2.20%로 예금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천만원을 넣으면 22만원의 이자를 주는데 여기서 과세를 하면 15.4%가 과세로 빠지게 됩니다. 참고하셔서 예금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적금금리 

     - 적금금리는 예금금리보다 휠씬 높습니다. 당연히 매달 발생하는 이자가 예금보다는 적립식인 적금이 낮기 때문이빈다. 얼핏 보기에는 엄청나게 높아보이지만 3.5% 이상의 금리는 모두 조건이 있습니다. 한화저축은행의 적금은 10만원까지만 만들수 있어서 7%로 금리를 주고 웰컴도 첫거래 및 아기관련 조건을 들어 높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1. 일반 고객이 들 수 있는 적금중에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은 스마트저축은행입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시 3.5%의 금리를 주는 곳입니다. 

2. 두번째로 높은 적금금리는 페퍼저축은행입니다. 페퍼저축은행도 마찬가지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해야하며 20대, 30대에게만 3.5%의 적금금리를 준다고 합니다. 

3. 세번째는 유진저축은행입니다. 페퍼저축은행과 비슷한 적금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

   - 오늘은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은행보다는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이 바로 저축은행이며 예금자 보호 5천만원까지 가능하니 안심하고 예금, 적금을 만드셔도 됩니다.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금리를 매일 볼 수 있는데,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금리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8.09.06 - [금융] - 어느 은행이 금리가 제일 높을까??(시중은행,저축은행금리)

 

 

이상으로 저축은행 예금, 적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