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누수 증후군 증상

건강|2021. 5. 30. 20:58
반응형

 

장누수 증후군 증상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장누수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장누수 증후군 증상

   - 장누수 증후군이란 말씀 들어보셨나요? 한마디로 장 내벽의 세포 사이의 틈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질환이 시작되면 큰 고통을 동반하여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장관은 음식물의 소화, 흡수, 배설의 기능 외에도 관내 미생물이나 독소 등의 외부 유해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방어벽으로서 면역기능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 이러한 역할은 장관 점막 세포사이가 치밀 결홥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장누수증후군은 어떤 자극이나 손상에 의해 이 결합이 약해지면서 세포 상의 틈으로 여러고분자 물질들이 왕복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장누수 증후군 원인

   - 장누수 증후군의 원인으로는 진통제로 쓰이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오래 쓴 경우와 항생제, 스테로이드를 쓴 경우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패한 음식의 섭취나 중금속이나 독성 물질을 섭취 했을 때,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물의 섭취나 특정 음식물의 과민반응이 있는 경우가 장누수 증후군의 주요 원인이라고 합니다. 

 

   

   - 또한 아토피, 알레르기, 류머티즘, 염증질환 등 각족 면역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제2의 대사증후군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

   - 장누수 증후군의 증상은 비특이적이로 다양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하게 호소하는 증상은 모호한 복통과 복부불쾌감, 소화불량, 변비,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이 나타는것이 일반적이며, 심할경우 식은땀, 만성피로감, 무기력, 입맛소실 등의 비특이적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알러지, 면역력 저하, 기억력 감퇴, 편두통, 흉통, 피부질환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며 노화 촉진, 류머티스 관절염 등 다양한 질병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누수 증후군 치료방법

   - 장누수 증후군 치료방법으로는 장점막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기에 생활습관을 개선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자극적인 식품이나 과음을 피하는 등 식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통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생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때문에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장누수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