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열매 은행 알 효능 먹는방법

건강|2021. 9. 7. 22:25
반응형

 

은행 열매 은행 알 효능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은행 열매 은행 알 효능 먹는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은행이란? 

   - 가을만 되면 거리에서 이상한 냄새 맡아보셨나요? 특히 은행나무 밑을 지나갈때 마다 맡으시진 않으셨나요? 바로 잘 익은 은행의 냄새입니다. 은행 알, 은행 열매, 은행이라고 부르는 은행은 딱딱한 껍질속의 푸른 알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러 효능도 있고 겉껍질과 속껍질로 이루어진 은행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은행의 제철은 바로 가을입니다. 노란 은행잎이 변해가고 은행잎이 떨어질 때쯤 은행알도 같이 떨어지게 됩니다. 은행알은 열매의 가장 겉표면은 물렁물렁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는 외종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외종피 안에는 희고 단단한 중종피가 있습니다. 단단한 중종피를 벗겨내면 아주 얇은 갈색의 내종피가 있습니다. 내종피 안에는 우리가 먹는 연한 조직이 있는데, 이 부분을 배젖이라고 합니다. 배젖 안에 V자 모양의 씨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보통 이 배젖을 먹게 되는데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은행 열매 은행 알 먹는방법

   - 은행에는 시안배당체와 함께 매칠피리독신이라는 독성물질이 함유돼 있어서 반드시 익혀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시안배당체는 효소에 의해 분해되면 시안화수소를 만들어 청색증을 일으키며, 메칠피리독신은 의식을 잃게 하거나 발작을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볶아먹기 : 식용유를 두르고 열기가 남아 잇을 때 속껍질을 제거하면 편하게 볶을 수 있습니다. 버터에 볶아 먹어도 별미이며, 식용유일 경우에는 소금을 곁들여 먹고, 버터일 경우네는 조금만 쳐서 먹는다고 합니다. 

 

   2. 도빙무시 : 일본에서는 보통 송이버섯과 함께 요리해 먹습니다. 도자기 주전자에 다시마나 가쓰오부시를 우린 맛국물을 베이스로해서 은행과 송이버섯과 생선, 닭고리를 넣어 푹 끊인 뒤 국물을 먼저 따라 먹고 건더기를 먹는 식입니다. 

 

은행 열매 은행 알 효능 

1. 탈모 예방

   - 은행이 탈모나 흰머리가 나는 새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은행을 섭취하면 혈관벽이 튼튼해지고 혈액이 맑아져서 모근에까지 혈액순환이 이뤄져서 영양분을 공급하게 되어 탈모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2. 피부병치료 

   - 은행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병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식욕이 떨어지신 분들이 은행을 꾸준히 섭취하면 식용증진에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 은행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체내의 독소들을 배출 및 혈압을 내려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호흡기 질환 예방

   - 은행은 천식이나 가래, 기침 등의 증세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은행은 호흡기에 생긴 질병을 완화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은행 열매 은행 알 효능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