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인후두염 증상

건강|2021. 3. 1. 21:23
반응형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역류성 인후두염

   -역류성 인후두염은 위장 안의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를 통해 인후두로 역류하여 유발되는 인두 이물감, 목소리 변화, 기침 등과 같은 여러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위식도 역류 질환이 동반되기도 하고, 독립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인후두염 원인

1. 위산 역류

   -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또는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분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역류하여 몸에 더욱 안좋다고 합니다. 특히 자주 역류하게 되면 인후두가 붓게 되고 표면보다 연약한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욱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2. 목 또는 구강의 건조

   - 목이 건조하게 된다면 입냄새도 심해지고 입마름이 쉽게 찾아와서 목의 통증을 수반한다고 합니다. 또한 목 건조는 입속 건조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과 세균에 노출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는 충분히 물을 많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3. 흡연

   - 흡연은 모든 병의 위험요소이지만 특히, 역류성 인후두염에 안좋다고 합니다. 목에 직접적으로 상철을 주고, 독성물질로 자극을 하게 되어 더욱 세포 손상이 이어지게 됩니다. 기관지 전체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인후두염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금연해야 합니다. 

 

4.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지만 당연히 역류성 인후두염도 불러일으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몸에 열이 나게 되고 몸의 수분이 줄어들어 목에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5. 목이 건조할 경우

   - 목이 건조한 상태로 지속되면 조금만 상처를 줘도 큰 통증으로 이어지고 안좋게 됩니다. 역류성 인후두염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입마름이 심해지게 되고 임마른 현상은 더욱 증상을 심각하게 만들게 됩니다.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

   - 여러 증상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목의 이물감, 목에 무언가 걸린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러한 이물감을 느끼면서 가래가 많아지고 잔기침이 많아진다면 바로 역류성 인후두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목의 열이 나게 되고 목소리가 쉬는 듯한 증세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 또한 목이 답답하고, 목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음식을 삼킬 때 불편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위산이 역류되면서 일부에서는 가슴이 타는 듯한 쓰림이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