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컬링 선수, 순위, 메달
여자컬링 선수, 순위, 메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여자컬링 선수, 순위, 메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컬링
- 평창올림픽부터 우리나라의 컬링종목이 인기종목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올림픽 출전을 못했었는데 평창올림픽때 엄청난 경기로 은메달을 따면서 여자컬링 강국으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컬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컬링은 빙판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구기종목입니다. 얼음 위에서 하는 종목이지만 스케이트 대신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고 잘 컨트롤할 수 있는 경기화를 신으면서 하며 4명이 한 팀이 되어서 하는 경기입니다. 하우스라 불리는 얼음을 깐 경기장에서 스톤을 투구하며 겨루는 경기이며 원 안에 자기편의 스톤이 얼마나 많이 남기는지, 어느 스톤이 중간에서 가까운지 겨루는 종목입니다.
- 스톤을 정확하게 투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 때는 마찰력과 회전력이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적절한 스윕으로 마찰력을 감소시켜 투척된 스톤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투구도 중요하지만 스윕도 매우 중요한 것으로 스윕의 원리는 브룸으로 빙판의 페블을 닦아내서 녹이는 원리로 강하게 스윕할 수록 더 멀리 스톤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여자컬링 선수
- 우리나라 여자컬링 팀은 팀킴이라 불리는 팀으로 고등학교 컬링팀부터 시작해서 경북 의성여고를 졸업생으로 한 팀입니다. 팀의 모든 선수들이 김씨라서 팀킴이라고 불리우며 경북 의성이 국제규격의 컬링장이 만들어지면서 시작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고등학교때 시작하면서 경상북도 체육회 컬링팀으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 2012년에 국가대표로 처음 시작되었고, 여러 국제대회를 하던 중 2013년 4월 한국선수권에서 경기도청에 패하면서 2014년 소치 올림픽을 출전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꾸준히 대회를 출전하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릭핌으로 선발되었고 은메달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컬링 투어 랭킹으로 9위엿다고 합니다.
- 2020년 경북체육회와의 재계약이 실패하며 일반인 동호회팀으로 전락되엇따고 합니다. 경북체육회는 평창 올림픽이 있기 이전에 컬링팀의 다수 선수들과 장기간 계약을 맺으면서 최저시급에 미치지 못하는 급여를 주고 있었다고 합니다. 선수들로서 재계약 시 연봉인상을 주장하였지만 예산이 줄어들었고, 선수들이 받아들이기 힘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강릉시청으로 입단하였고, 2022년 동계올림픽을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여자컬링 메달
-여자 컬링팀은 2017년 삿포로 아시안게임 - 은메달 / 2018년 평창 올림픽 - 은메달을 차지 하였으며 이번 2022년 베이징 올림픽 때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됩니다.
여자컬링 순위
- 현재 여자컬링 순위는 3위이며 2위에서 한단계 떨어진 상태이며 2018년 평창올림때 9위의 순위였던 것이 현재 3위까지 올라온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여자컬링 선수, 순위, 메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