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건강|2023. 4. 12. 13:54
반응형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 최근 아르기닌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아르기닌이란 단백질을 구성하는 염기성 아미노산의 하나입니다. 같은 말로 아르지닌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타민에 속한다고 합니다. 생체 내의 대사경로로서 오르니틴회로의 구성성분이며, 어린이나 동물의 성장에 필요한 준필수아미노산 중에 하나입니다. 

 

   - 이러한 아미노산 중에 하나인 아르기닌을 왜 먹어야 할까요? 최근에 아르기닌 관련 상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유명 연예인이 광고하기도 하고, 유투버들도 많은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남성 활력에 좋고, 피부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아르기닌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1. 혈관 건강

   - 아르기닌의 주요 효능 중 하나는 바로 혈관 확장과 혈류 개선입니다. 혈압 또는 혈액 순환의 장애가 있을 시 아르기닌을 섭취하게 된다면 그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발기부전 치료

   - 혈관 건강을 좋게 한다는 것은 발기부전 치료와도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혈류와 관련되어 있는 발기부전치료는 혈액 순환을 높여 성기능 문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운동 능력 향상

   - 아미노산의 하나인 아르기닌에는 크레아틴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크레아틴은 고강도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크레아틴이라는 성분이 필요하고, 아르기닌에 크레아틴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아르기닌을 섭취하게 된다면 운동 능력 향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피로 회복 

   - 아르기닌에는 피부와 다른 조직의 무결성에 필수 단백질인 콜라겐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몸에서 일산화질소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이 부상당한 부위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회복을 가속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 향상

   - 아르기닌에는 일산화질소 합성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면역학적 반응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염증과 감염을 예방함으로써 면역 반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아민이라는 성분으로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도와 면역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 복용법

   -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으로는 닭고기, 콩, 땅콩, 견과류, 시금치, 홍어, 브로콜리, 녹두콩, 김, 아스파라거스, 소고기, 양고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자연스럽게 아르기닌을 보충하는 방법이 있고, 또한 아르기닌 전용 영양제로 나온 것들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 아르기닌이 몸에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구토, 설타, 복통 소화 관련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심해지면 호흡곤란 상황까지 온다고 하여 꼭 심한경우 병원에 내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보충제와 먹게된다면 약물 상호작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이런 경우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