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크림 spf pa 뜻
썬크림 spf pa 뜻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썬크림 spf pa 뜻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썬크림 spf pa 뜻
- 썬크림은 원래 자외선 차단제라고 불리는 게 맞으며 많은 사람들이 썬크림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라고 말하기 보다는 썬크림이라고 불리는게 일반적입니다. 썬크림은 여름 뿐만 아니라, 봄, 가을 그리고 겨울까지도 이제는 필수품이 되었으며 자외선이 있는곳 어디든 또한 실내 불빛이 있는 곳 어디서든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자외선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태양에서 지구로 들어오는 자외선은 파장에서 따라서 A, B, C로 나눠지게 되며 파장이 제일 짧아 에너지가 가장 큰 자외선 C는 오존층에서 모두 차단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외선 A와 자외선 B는 직접 지구에 도달하게 되는데 A는 파장이 가장 길고 에너지가 작아서 피부 깊숙이 침투하게 되며 검버섯,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자외선 B는 여름에 가장 문데가 되며 파장이 짦아 구름이나 유리창에도 차단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썬크림 spf pa 뜻
- 이러한 자외선 차단제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숫자가 바로 SPF 입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사람들이 더 좋다고 생각하여 구매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예전에는 SPF만 봤지만 요즘에는 PA까지 나오기 때문에 같이 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spf : sun protection factor 라고 불리며 자외선 차단지수라고 말합니다. 자외선 중 UAB 즉 자외선 B를 차단해 주는 정도를 뜻하며 해당 숫자가 높을수록 자외선 B를 더 많이 차단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외선 B는 일광 화상, 물집, 홍반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장기간 노출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으며 SPF가 높은 썬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SPF가 50이라는 말은 자외선 양이 1일 때 SPF 50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의 양이 50분의 1로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pa : pa는 바로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정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PA 자외선 차단 수준은 SPF처럼 숫자로 나타내지 않고 +로 그 수준을 나타냅니다. +가 많은 제품일 수록 자외선 A를 더 많이 차단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PA든 SPF든 무조건 높고 많은 것이 좋은 썬크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높게 만든 제품은 화학성분이 강하다는 의미로 이를 피부에 바르는 것 임으로 적당히 높은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SPF 는 30~40 정도 / PA는 ++에서 +++정도가 가장 좋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썬크림 바르는 요령
- 썬크림은 일반적으로 야외활동 30분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노출 될 경우에는 1시간~ 1시간 30분 마다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썬크림을 흔히 말하는 떡칠하는 것이 아닌 얇게 펴서 흡수할 수 있게 바르는 것이 좋으며, 한 여름 완전 햇빛에 노출될 경우에는 30분~1시간마다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야외활동을 하지 않을 때도 실내 빛과 햇빛이 반사되는 빛들이 있기 때문에 SPF나 PA가 약한 썬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썬크림 spf pa 뜻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