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특징

일상정보|2021. 3. 17. 09:11
반응형

 

싸이코패스 특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싸이코패스 특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싸이코패스 

   - 요즘 싸이코패스 소시오패스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뿐만아니라 언론과 일상생활에서도 흔히들 사용하는 말입니다. 쉽게말해 정상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겠지만 정확하게 어떤 뜻인지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소시오패스와 더불어서 이코패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평소에는 정신병질이 내부에 잠재되어 있다가 범햄이나 어떤 상황에서 밖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사회적 인경장애증이기 때문에 장애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며 심할경우 엄청난 살인이나, 사회적으로 파장이 큰 사건들에 연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싸이코패스 특징

   - 이코패스는 큰 사회적 사건들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도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 최고경영자들의 인격적 특성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사이코패스의 성향과 일치하게 나왔으며 승진 대상자들에게는 3.5%가 이코패스로 드러났다는 연구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높은자리에서 치열하게 싸우는 사람일수록 이코패스의 성향이 일어난다는 연구결과이며 이러한 사람들을 화이트컬로 이코패스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1. 외관상으로는 정상

   - 이코패스의 가장 큰 특징은 외관상으로는 멀쩡하지만 속으로 아주 무섭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신병적인 망상, 환각 등의 증상은 전혀 일어나지 않고 근심, 걱정이 없지만 죄책감이 매우 결여되어 있습니다. 병리적인 자기 중심성, 감정적으로 미성숙 등의 주요 특징이 바로 이코패스입니다. 

2. 치료가 없다.

   - 이코패스에는 치료가 없습니다. 오히려 심리치료를 받은 싸이코패스가 더 지능적이고 알랄한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범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까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어릴 때 불우한 가정환경, 지역환경에 노출되었거나 품행장애를 보이는 청소년과 그들의 부모에게 전문적인 교육,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3. 동정심이 없고, 감정 조작의 달인

   - 싸이코패스는 타인의 감정이나 행동을 조작하기 위해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결국 싸이코패스는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타인의 감저을 바꾸는데 달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싸이코패스는 동정심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잘 느끼지 않으며 슬픈 상황에세 진짜 슬픈 게 아니라 그런 척하고 있는 겁니다. 

4. 나르시시즘

   - 싸이코패스는 자기 자신의 애착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자신을 실제보다 주변에 영향력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거만함이 문어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5. 사람을 홀리는 매력

   - 싸이코패스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법을 잘 알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타인의 신뢰를 얻어 아무런 의심을 받지 못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을 홀려 범죄에 이용한다고 합니다. 정말 무섭습니다. 

 

이상으로 사이코패스 특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