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먹는법

건강|2021. 1. 7. 22:08
반응형

시서스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시서스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시서스란? 

   - 시서스는 포도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 덩굴을 뜻합니다. 생긴 모습이 담쟁이 덩굴처럼 생겼으며 실제로 담을 넘어가며 자라기도 합니다. 시서스는 생명력이 매우강하여 일상생활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시서스 안타르티카는 잎이 난형으로 나 있어 가장자리에 엉성한 톱니가 있습니다. 




   - 잎에는 덩굴 손이 있어서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이 있고 또한 끈으로 연결시켜 유인하여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오존에 민감하여 오존의 피해정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오존경보장치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서스가 다이어트와 다른 효능에 좋다고 하여 오늘은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1. 식욕 조절 

   - 시서스에는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과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에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아디포넥틴은 36%나 증가하였고 랩틴은 9%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증가로 식욕을 떨어트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2. 행복감을 준다.

   - 시서스는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의 수치를 높여준다고합니다. 세로토닌은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느끼고 해주고, 외부활동이 줄어든 겨울에는 비타민d도 부족하고 우울한 날씨와 운동 부족으로 인해 우울증이 오기도하는데 시서스의 세로토닌호르몬으로 인해 이러한 부분을 해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지방 세포 억제

   - 체내 지방을 억제해주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이러한 호르몬이 있어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은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호르몬이고 이소람네틴은 아몬드에 많이 들어 있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지방 세포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4. 탄수화물 지방 흡수 차단

   - 시서스는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억제합니다. 아밀라 아제는 탄수화물을 먹었을 때 분해하여 살을찌게하는 요소입니다. 탄수화물물이 잘게 잘려져서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시서스입니다. 


5. 관절염

   -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지만 시서스가 관절염에도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시서스를 복용하였더니 관절염 통증이 약 30% 줄어들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시서스 먹는법

   - 시서스는 주로 분말로 만들어 먹거나 차로 끊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은 다이어트 식품 등에 첨가물 형태로 들어가는 것이 대부분인데, 가루를 직접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맛은 약간 우렁차나 칡 맛이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주의할 점

   - 시서스를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시서스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