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0. 12. 14. 11:46
반응형

시서스가루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시서스가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시서스란? 

   - 시서스는 담쟁이덩굴을 그리스어로 표현한 것으로, '포도아이비, 캥거루아이비'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의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덩굴손이 있어서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이 있고, 끈으로 연결시켜 유인하여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오존에 민감ㅎ래 오전의 피해정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 시서스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열대 아시아 지방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로 식물입니다. 잘 키우진 않지만 키우게 된다면 보통 거실이나 발코니에서 주로 키운다고 합니다. 또한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땅을 적시도록 줘야하며 원산지는 남미 북부나 서인도제도에서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1. 다이어트

   - 최근 시서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렙틴저항선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데 이는 아디포넥틴이란 지방을 에너지로 만드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렙틴은 포만감을 조절하는 식욕 조절 호르몬입니다. 만약 호르몬이 부족할 경우 지방 소모량이 줄고 체내 지방량이 많아지며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체지방감소

   - 시서스 속에 있는 리소람네틴,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가짜 배고픔의 원인인 뚱보균을 죽여주고 배고픔의 느낌을 뇌로 전달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시서스에는 행복 성분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짜증이나 화 등으로 인한 과식증상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다양한 효과

   - 시서스는 약 3천년 동안 약재로 사용되어 왓는데,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 염증 완화에 화룔되었습니다. 케냐에 마사이족은 말라리아 증상 치료에 시서스 효능을 이용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뼈의 질량 증가와 골 파괴 세포의 활성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1. 정식 수입검사 유무확인

   - 시서스는 분말가루 형태로 유통되는데 정식 수입검사를 거쳤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거나, 청결하지 않은 곳에서 제조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국내 식약처 인증 마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과다복용

   - 시서스 가루를 과다복용하게 되면 밀과,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설사, 구토, 복통, 부통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서스가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