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 효능

건강|2022. 1. 18. 09:17
반응형

 

수수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수수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수수 효능

   - 수수는 벼과에 속하는 곡물로 쌀이나 밀이 흔해지기 전부터는 주요 식량자원이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잡곡으로 분류가 되어 수요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3대 곡물인 쌀, 밀, 옥수수에 이어서 4번째 곡물이라고 합니다. 수수는 서아프리카와 인도에서 주식으로 삼기 때문에 주요 서식시도 아프리카와 인도라고 합니다. 

 

  - 이러한 수수를 곡물로 함께 먹기 시작하면서 수수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수는 어린아이의 생일안 돌에 수수를 이용하여 수수 팥떡을 만들어 먹어야 붉은색을 싫어하는 나쁜 귀신의 접근을 막는다는 미신이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수수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수수 효능

1. 항암효과

   - 수수에는 천연 페놀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효과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는 항산화 성분으로 암에 대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 수수에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축절될 경우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서 혈관계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러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데 수수가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방광염 예방

   - 수수에는 방광염 예방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을 지닌 수수를 먹으면 방광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세포들의 산화 스트레스를 중여주기 때문에 염증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4. 당뇨병

   - 수수 효능으로 혈당 강하제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수수 부작용

   - 수수 부작용은 없습니다. 아주 안전한 식품으로 평가 받는 수수를 매우 다량으로 먹을 때에만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어느 식품이든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하는데요. 수수를 많이 먹으면 변비가 발생될 확률이 높고 소화불량이 일어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수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