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저림 원인

건강|2021. 1. 17. 20:09
반응형

손저림 원인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손저림 원인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손저림

   - 평상시에는 괜찮지만 가끔씩 손저림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나 손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자주 증상이 일어났을 때 방치하게 된다면 큰 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손저림 증상을 자가체크하고 원인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손저림 원인

1. 갑상선 증상

   - 손저림의 희박한 확률이지만 갑상선 증상으로 인해 손저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은 치료를 받지 않은 경우 신체의 신경손상을 초래하는데 갑작스런 체중이 증가하거나 손저림 증상이 반복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2. 손목터널 증후군

   - 스마트폰과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겪는 증후군입니다. 특히 마우스를 하루종일 사용하는 직장인 분들이 자주 걸리고, 주로 압박성 신경병증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엄지나 중지가 퉁퉁 부어오르거나 찌릿거리면서 손이 저리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3. 고혈압

   - 고혈압은 말초신경 혈관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 막히게 되면서 증상이 발생합니다. 고혈압증상은 손과 발이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4. 목디스크

   - 목과 척추를 연결하는 신경들이 눌리게 되면 신체의 저리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손과 팔이 저리거나 목이 뻣뻣한 증상이 동반하게 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저림 치료

1. 손사용을 줄이기

   - 손을 많이 사용하면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쉬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통증이 심하다면 온찜질하기





3. 바르게 앉기

   - 바른 자세는 척추와 목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바르게 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손저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