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

건강|2023. 4. 6. 10:29
반응형

 

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

   -손목 통증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해서 다음날 통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통증이 지속 반복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환으로 발전하여 손목건초염,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통풍 등으로 진단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손목 통증의 원인으로 골절, 관절염, 위치에 따라서 결정종이나 삼각 섬유연골 파열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오늘은 이 손목 통증의 원인 및 증상, 치료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손목 통증 증상

   - 먼저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서 손목 통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손목을 새끼손가락 쪽으로 꺾었을 때, 엄지손가락이 아프다 >>>> 손목 건초염

     2.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피부가 붉게 보인다 >>>> 손목 통풍

     3. 양쪽 손등끼리 마주 닿게 하면 아프다 >>>>>> 손목 터널 증후군

     4. 손목 안쪽이나 새끼손가락 방향으로 통증이 나타난다 >>>> 삼각 섬유연골 파열

     5. 손목 통증과 혹이 생겼다 >>>>>> 손목 결정종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손목이 아프다면 반드시 병원을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손목 건초염, 통품, 터널 증후근, 삼각 섬유연골 파열, 손목 결정종 등이 의심되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1. 손목 터널 증후군

   -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안쪽에 있는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눌려서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손목 통증, 손 저림, 근융 쇠약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2. 손목 통풍

   - 손목 통풍은 말 그대로 요산 수치가 상승하면서 손목에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손이나 발에서 주로 통풍이 발생되는데 요산은 퓨린 섭취가 많을수록 생기기 때문에 퓨린 섭취를 줄이는 식습관이 중요 합니다. 

 

 

3. 골절

   - 의외로 골절에 대해서 둔감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뼈가 직접적으로 뿌러지거나 금이 간게 아니라 미세하게 금이 갔거나 미세한 골절도 모두 골절로 여깁니다. 손목은 주로 요골 골절, 원위 척골 골절, 수근골 골절 등이 있으며 골절의 정도에 따라서 통증이 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4. 손목 건초염

   - 손목 건초염은 엄지손가락에서 이어지는 힘줄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드퀘르벵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며 주로 손목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엄지를 손 안쪽으로 접고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감싼 후, 손목을 아래로 꺽었을 때 심한 통증이 발생된다면 건초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

   - 손목 통증은 일상생활에서 다분하게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다음날 손을 조금만 무리하게 사용해도 통증이 바로 발생되는 곳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안일하게 넘어가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할경우는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인 통증은 한의원을 내방하여 물리치료 받는 것이 좋으며, 한의원 치료를 2번이상 받았음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밀검사를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이상으로 손목 통증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