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보관 효능 칼로리

건강|2021. 9. 21. 17:08
반응형

 

샤인머스켓 보관 효능 칼로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샤인머스켓 보관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샤인머스켓이란? 

   - 샤인머스켓이란 청포도처럼 보이지만 전혀 다른 품질의 포도입니다.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머스캑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과 같은 향이 난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1988년 일본에서 이종교배하여 만든 인공 청포도의 일종으로 2006년에 품족을 등록하였고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 한국에서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식재되었으며, 2012년 이후 로열티 없이도 재배 및 수출할 수 있는 정식권리를 획득하였다고 합니다. 일본산과 한국산의 품질 차이가 없으며, 이 품종의 수출 국가 또한 한국과 일본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일반 거봉 포도에 비해 수출 가격이 3배 이상 높아 고급 포도로 속하며 국내에서는 2017년 기준 전국 재배 면적 약 800헥타르로 1.2만톤을 생산하여 그 중 300톤을 중국, 홍콩, 대만 등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특징

   - 샤인머스캣은 과실이 익어 쪼개지거나 송이에서 탈락하지 않으므로 재배가 쉬우며 거봉에 비해서 내한성이 강하여 저온에 보관할 경우 최대 3개월까지 저장할 수 있어서 수출에 아주 적합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보통 8월 하순에서 10월 중순에 수확하며 한 송이에 500~550g이며 껍질이 얇고 씨가 거의 없어서 먹기도 아주 편한것이 특징입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1. 비타민 

  - 샤인머스켓에는 일반 포도에 비해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개선, 피부 미용, 감기 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뼈 강화

   - 샤인머스켓에는 마그네슘, 철분, 칼륨 등이 일반 포도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응고, 뼈 강화 등에 도움을 주며 빈혈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3. 폴리페놀 

   - 샤인머스켓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에 심장 질환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3. 탄닌, 구연산

   - 샤인머스켓에는 탄닌과 구연산 성분이 일반 포도에 비해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섬유질도 많이 들어가 있어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열량이 낮고 수분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샤인머스켓 보관

   - 샤인머스켓을 저온으로 보관할 경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지만, 상온에서는 일주일 이내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육 접합 부분에 달콤한 물이 생겨 벌레가 꼬이기 쉽고, 과육이 물렁해 질 수 있어서, 2~3일 내로 드시는 것이 아니면 김치 냄장고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샤인머스켓 보관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