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A 효능 음식

건강|2021. 5. 5. 08:20
반응형

 

비타민A 효능 음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비타민A 효능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비타민A이란? 

   - 평소에 비타민을 자주 챙겨드시나요? 많은 분들이 아직도 비타민C만 드시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비타민C 만큼이나 중요한 비타민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A는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지방이나 기름과 결합했을 때에만 체내로 흡수된다고 합니다. 

 

 

  - 비타민 A는 흔히 시력 유지와 신체의 저항력강화와 연관되어 있고 생체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 조절을 담당하는 역할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A 효능과 비타민A 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타민A 효능

1. 항산화 작용

   - 비타민 A는 각종 병원균이나 항원에 맞서 면역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세포의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에 심질환에 대한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성인병과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은 꼭 드셔야 하는게 비타민A입니다. 

 

 

2. 세포분화

  - 비타민A는 세포가 특정 기능을 가진 세포로 변화도록 발달시키는 과정인 세포분화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세포 분화는 배아가 발달하는 과정에 매우 중요한데, 이때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기형 또는 사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세포분화는 외부로 부터의 오염물질을 막아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비타민A가 부족할 경우 각막, 피부, 폐, 장점막 등의 각질화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3. 시각

  - 비타민 A의 주요기능은 바로 시각작용입니다. 어두운 곳 빛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로돕신을 합성하기 위한 시각회로에서 비타민 A가 매우 필요하다고 합니다. 망막의 간상세포와 원추세포는 어두운 곳과 밝은 곳에서의 시각을 담당하는데, 이러한 세포들을 활성화시켜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A입니다. 또한 세포의 성장과 발달, 세포분열, 면역반응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 음식

1. 동물의 간, 달걀, 어류, 유제품

   - 비타민A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동물의 간과 달걀이라고 합니다. 또한 녹황색채소과 과일에도 많이 들어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당근, 시금치, 김, 상추입니다. 비타민A를 섭취해야겠다고 생각하신다면 과일, 동물 간, 우유, 시금치, 달걀, 유제품 등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A 효능 음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