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

건강|2021. 3. 2. 14:27
반응형

 

브라질너트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브라질너트 

   - 브라질 너트는 견과류 종류의 일종으로 오예과라는 나무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브라질, 볼리비아, 페루 등 남아메리카에서 연간 2만 톤 이상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아마존 북부지역에서 주로 채취한다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는 오랜 시간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식량으로 채집되어 왔고 20세기 이후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했습니다. 

 

   - 브라질 너트는 특유의 흙냄새가 나서 싫어하는 분들이 있지만, 커다란 크기가 특징이며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감은 아몬드보다는 식감이 부드럽고 약간 더 기름지고 농후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1. 항암력 높이는 항암, 항산화 식품

   -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항암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미네랄의 한 종류로 건강 증진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기적의 영양소, 꿈의 영양소라고 불리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항암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체내 활성산소 제거와 발암물질 활성화 억제와 암세포 성장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면역기능

   - 브라질 너트는 글루타치온이 활성화되면서 면역기능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또한 암에 대한 대응력이 높아지는데 이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일명 면역력 시스템의 성분 때문입니다. 실제로 글루타치온을 복용한 사람과 안먹은 사람과 비교해 보았을 때 체내 자연 해독 기능 세포가 두배로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고, 면역기능이 매우 높이진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 노화예방 및 피부개선

   -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셀레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 및 피부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세포막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4. 혈관건강

   - 브라질 너트에는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있어서 혈관 속의 지방이나 콜레스트롤의 수치를 제거 및 억제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고혈압 및 심근경색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5. 뇌기능 향상

   - 브라질 너트에는 아연, 마그네슘, 미네랄, 칼슘이 풍부하여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고 뇌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