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예약 하는 방법

이슈|2021. 6. 1. 09:13
반응형

 

백신접종예약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백신접종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백신접종예약 하는 방법

   - 2021년 6월 1일인 오늘부터 얀센 백신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이면서 우리나라에는 4번째로 들어온 백신인 얀센백신 약 100만명분에 대한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군,외교 종사자 와 예비군 민방위대원 등 370만여명이 대상자 이고 100만명만 맞을 수 있는 30세 이상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 따라서 만 30세 이상은 약 100만명까지 신청을 하면 얀센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혹시나 코로나19 백신인 얀센백신을 받고 싶으시다면 얼른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신접종예약 

   - 이번에 미국정부가 얀센 백신을 제공하는 것은 바로 한미동맹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따라서 미국이 얀센백신을 제공하는 것은 한국군과 군 관련 종사자들에게 접종하라는 의미이며 이는 한미동맹을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해서 제공한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얀센 백신이 희소 혈전증 우려가 있어서 보건 당국은 만 30세미만의 사람에게는 맞히지 않겠다라는 결정을 한것이라고 합니다. 

 

 

얀센 백신 효과

   - 얀센 백신의 접종 효과는 약 72% 예방하는 데 있습니다. 남아공 변이에는 64% 브라질 변이에는 68%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얀센 백신의 가장 큰 효과는 한번만 접종하면 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1회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면역이 형성되고 6월 부터 제공되는 백신 인센티브와 관련해서도 얀센 백신 접종자는 빠르게 접종 완료까지 받는 혜택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기화면

 

예약하기
본인 및 대리 예약
개인정보입력

 

얀센백신 이상 반응

   - 3상까지 임상 시험을 한 결과 얀센 백신의 이상 반응은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통증, 두통, 피로, 근육통, 등 경증이 대부분 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과 관련성을 베재할 수 없는 중대한 이상 반응도 일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부 회복중이고 엄청나게 큰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아서 괜찮다고는 말하지만 무섭긴 합니다. 

   

이상으로 백신접종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