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패스 해제 중단

이슈|2022. 3. 1. 15:18
반응형

방역패스 해제 중단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방역패스 해제 중단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방역패스-해제

방역패스 

   - 식당이나 어디든 방문할 때마다 QR코드 찍으셨나요? 백신을 맞지 않은사람은 맞지 않았다고 멘트가 나오고, 맞은 사람은 2차 접종자라는 멘트와 함께 항상 QR코드를 찍고 출입을 해야할 수 있었는데요. 2022년 3월 1일부터 이 방역패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약 120일만에 QR코드가 중단되었는데요. 오늘은 이 방역패스 해제 중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방역패스-중단

 

 

  - 방여패스 해제는 전파력은 강하지만 위험성이 낮은 오미크론 특성에 맞춰서 조치를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파력은 어느 변이보다 강하지만 위중증률은 낮은 오미크론이 많이 퍼지고 있어 이렇게 조치하였습니다. 정부는 3월 1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전국의 모든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패스를 해제한다고 하였습니다. 식당, 노래방, 헬스장 등 요양시설에서도 모두 해제된다고 합니다. 

 

방역패스 해제 중단

   - 방역패스가 해제되면서 출입명부 작성도 없어졌습니다. 또한 4월부터 예정되엇던 청소년 방역패스도 철회되었다고 합니다. 예방접종률이 올라갔고, 방역패스에 대한 실효성이 항상 문제가 되었는데. 이러한 갈등과 논란을 고려한 조치라고 예상됩니다. 하지만 거리두기 해제에 대해서는 한발짝 물러선 입장입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이 정점을 지나는 시점에야 고려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방역패스 해제

거리두기 완화

   - 현재 거리두기 완화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18건의 방역패스 소송으로 어느정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보건 업무의 효율화도 이유를 꼽았습니다. 미접종자들이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음성확인서를 발급받는 건이 너무 많아서 이 업무를 줄여 인력을 고위험군 보호에 투입하겠다는 계획도 같이 말하였습니다. 

방역패스-변경안

 

  - 현재 모임 인원 6명 영업시간 10인 거리두기는 완화될 가능성이 있ㄷ고 말하였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따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해외 방문도 자유롭게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해외 입국자 중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시기가 언제인지는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하반기에서 결혼하는 사람은 신혼여행으로 해외를 다녀올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중단

 

 

이상으로 방역패스 해제 중단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