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

건강|2023. 4. 7. 15:08
반응형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

   - 신체 부위에서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가 손목과 발목이라고 합니다. 손과 발을 제일 많이 사용하지만 그 손과 발을 지탱해주고 힘을 넣어주는게 바로 목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 발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발목 접질렀을 때를 염좌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 발 목 염좌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염좌가 지속될수록 관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치료와 관리를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발목은 특히 작은 부위에 많은 무게가 실리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고 쉽게 다치는 부위라고 합니다. 다른 관절에 비해서 연골이 더 쉽게 손상되고, 외상 후에는 관절염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방법 및 통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

1. 붓기가 있을 경우 붓기 빼주기

   - 발목을 심하게 접질렀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붓기를 빼주는 것입니다. 붓기가 있는 상태에서는 얼음, 파스, 냉찜질 등으로 붓시를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히 식혀서 헐류를 억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냉찜질

   - 하루에 4~5번 20분 이상으로 냉찜질 하는 것이 중요하며, 48시간 동안 발목을 심장보다 높이 유지해주어서 붓기를 줄여주면 됩니다. 인대가 부분 파열된 경우에는 통증, 부종과 함께 발목이 경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심할 경우는 반드시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3. 발목 스트레칭

   - 운동이나 과격한 활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발목 스트레칭을 해주고, 접질렀을 때는 아무 살살 발목을 조금씩 움직여 주면서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류를 좋게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4. 발목 응급처치

   - 발목 접질렀을 때는 아픈 발목으로 행동을 최소화 시키며 최대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냉찜질로 발목 통증 부위를 찜질해주어야합니다. 그 다음 압박 붕대를 통해 국소 부기를 줄이고 안정시키기 위해 부어오른 발목 부위를 압박 붕대로 테이핑 해주어 압박해주며, 휴식을 취하는 동안 심장 높이 이상으로 발을 올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못 염좌 예방법

   - 발목 접지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걷는 자세가 이상할 수록 평평한 땅이 아닌 곳에서 염좌가 쉽게 일어납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신발을 신어야합니다. 슬리퍼나, 높은 굽, 균형잡히지 않는 신발이 가장 발목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반드시 업무 등으로 신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운동화나 발이 편한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발목 접질렀을 때 회복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