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 효능

건강|2021. 12. 12. 22:07
반응형

 

미역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미역 효능 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미역이란? 

   - 미역은 칼슘이 풍부한 바다의 채소라고 불립니다. 미역 초무침,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먹으며, 특히 생일에 미역국을 먹는 전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식입니다. 또한 출산 후나 몸이 안좋을 때 먹는 음식으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미역은 녹색이 짙고 광택이 있으며 탄력이 있는 채소로 다시마와 비슷한 재료에 속합니다.

 

  - 미역은 다시마와 함께 아이오딘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듀괸 음식이며 한국에서 기장, 완도, 고흥 미역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see weed라는 명칭으로 불리우며 조선시대때부터 많이 먹었던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미역과 관련된 음식을 즐겨 먹고 있습니다. 

미역 효능 

1. 빈혈예방

   - 미역에는 빈혈을 예방해 주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이 있거나 생리중인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을 주며 특히 출산 후에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2. 혈액순환

   - 미역은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및 성인병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 미역은 저 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염분을 제거하고 먹어야하며, 장운동을 도와줘 변비개선 및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산후조리

   - 미역에는 철분과 칼슘, 칼륨 등 출산후 필요한 영양소들이 많아 산후조리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중금속 해독

   - 미역에는 칼륨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몸속에 노폐물 및 중금속 해독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노화 방지

   - 미역에는 미끈미끈한 점질 성분인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미세한 작은 알갱이로 분해되는 과정에서 다른 물질에 달라붙거나 빨아들이는 힘이 강하여 핏속의 불순물질에 달라붙어 몸 밖에서 시원하게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피를 맑게하고 잘 순환시켜주는 역할로 인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역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