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건강|2022. 3. 21. 16:02
반응형

 

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목 담 걸렸을 때

   - 목에 담이 걸린 적 있으신가요? 목에 담이 걸리게 되면 고개를 숙이지도, 옆으로 돌리지도 못하고 매우 불편한 자세와 행동으로 있어야 하는데요. 고통이 너무 심하다 보니깐 보기에 이상해도 그 자세를 취할 수밖에 없어서, 주변 사람들이 목에 담이 걸렸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과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 담 걸리는 이유

   -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로 있거나 한 자세로 무리하게 있을 때 목에 담이 걸립니다. 특히 엎드려서 무엇을 장기간 하게되면 다음날 바로 목에 담이 걸리는데요. 그만큼 엎드린 자세는 목에 매우 안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게 되면 같은 자세로 목을 사용하게 되어서 담이 걸리기도 하고, 외부 충격으로 근육이 놀라서 걸리기도 합니다. 

 

  - 따라서 목에 담이 걸리지 않게하려면 1시간마다 한 번씩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2분씩만 스트레칭을 해줘도 목에 담을 예방할 수 있으니, 절대 목 담 걸리지 마시고 스트레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1. 한의원

   - 목에 담이 걸렸거나, 어디든 통증이 있을 때 한의원 가는 것이 제일 간편하고 빠르게 치료합니다. 또한 한의원은 통증 치료에 일가견이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잠시 시간을 내서 한의원 갔다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의원은 비용이 저렴하고 시간도 1시간이면 치료가 끝나기 때문에 시간 대비 효율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 가서 상담을 하고 1만 원 ~ 1만 원 5천 원만 납부하면 간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고, 하루가 아닌 2~3일은 다녀야 합니다. 

 

2. 스트레칭

   - 담이 걸렸을 때 스트레칭 하는 거 자체가 고통입니다. 심할 경우는 아예 스트레칭을 못하지만 통증이 조금 덜 하다면 스트레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바른 스트레칭을 해야 하며 잘못된 스트레칭을 하면 더욱 상태가 안 좋기 때문에 유튜브를 보고 제대로 스트레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모든 만병의 근원입니다. 스트레스 받는 일 때문에 목의 담이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를 매우 잘해야 합니다. 심리적으로 불안하면 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나도 모르게 몸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담이 안 풀릴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몸을 릴랙스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찜질

   - 한의원을 가면 찜질을 해주지만, 한의원을 가지 못할 경우에는 집에서 따뜻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성이 아니면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하여 자연적으로 치유되게 도와줍니다. 통증이 일어난 부분에 10분 가량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목 담 걸렸을 때 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