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먹는법 부작용

건강|2023. 4. 11. 14:49
반응형

 

마카다미아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마카다미아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먹는법 부작용

   - 마카다미아라고 불리는 견과류는 철자로 macadamia라고 그대로 불리우며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라고 합니다. 나무 높이는 큰편으로 약 10m에서 최대 18m까지 크며 이 나무에서 나오는 지름 25mm의 열매가 바로 마카다미아입니다. 마카다미아 너트는 열매 하나당 1~2개 있으며 외피가 아주 단단하여 외피를 까 먹어야지만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수천년 전부터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의 식량자원이었던 마카다미아는 유럽의 식물학자로 인해서 1828년에 처음 발견되었고,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마카다미아라는 명칭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너트의 맛이 풍부하여 본격적으로 하와이에서 대규모 재배를 시작하였고 현재는 뉴질랜드, 하와이, 브라질, 베트남, 미국 등 여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1. 노화방지

   - 마카다미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 제거는 당연히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카다미아를 섭취하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은 피부 비용에도 좋으며 주름을 개선해주고 탄력을 좋게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심혈관

   - 마카다미아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혈관 속 나쁜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예방해주어 혈류를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올레산 성분으로 인해 고혈압, 동맹경화 등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3. 두뇌 발달

   - 마카다미아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뇌세포의 건강을 개선해주어 기억력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뇌세포의 활성까지 도와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장 건강

   - 마카다미아에는 섬유질 또한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로해소

   - 마카다미아에는 젖산을 억제해주는 성분이 있어 우리 몸의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억제해주어 피로해소에 효능이 있으며 간 기능 개선으로 인해 더욱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 불화지방산이 풍부한 마카다미아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화지방을 분해해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7. 눈 건강

   - 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 3 지방산 중 하나인 DHA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는 눈의 망막에 영야을 공급하고 눈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해독 

   - 마카다미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체내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 마카다미아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은 정도에 속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에게는 매우 마카다미아 관리가 중요합니다. 멍멍이에게 매우 안좋다고 알려져 있어 섭취하게 된다면 구토, 발열, 발작, 등으로 심하면 장 폐색같은 질환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마카다미아 먹는법

   - 마카다미아너트는 날것으로 먹어도 맛이 풍부하여 매우 좋으며, 소금을 첨가하여 먹기도하고, 과자나 파이 쿠키에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초콜릿 등에 넣어서 그 맛을 더욱 다채롭게 해주는 데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카다미아 효능 먹는법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