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타치즈 효능 칼로리 부작용

카테고리 없음|2023. 4. 5. 11:17
반응형

 

리코타치즈 효능 칼로리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리코타치즈 효능 칼로리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리코타치즈 효능 칼로리 부작용

   -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리코타치즈는 치즈를 만들고 남은 액체인 유청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보통 치즈는 우유를 발효해서 만든 것으로 숙성 과정에 따라서 여러가지 형태의 치즈가 존재하는 데 특이하게 리코타치즈는 유청을 이용해서 만든다는 점이 다른 치즈와의 차이점입니다. 보통 치느는 노랑의 고체이지만 리코타치즈는 우유 단백질이 들어가지 않아서 하얀형태의 덩어리로 보이고 있습니다.

 

 

   - 리코타치즈에는 단백질이 빠져 있지만 다양한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칼슘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다른 치즈에 비해서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고 유산균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리코타치즈 효능 

1. 유당 함량이 낮다

   -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서 유당함량이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치즈를 먹었을 때 복통, 팽만감, 경련과 설사 등이 유발된 분들이라면 리코타치즈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소화

   - 리코타치즈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화를 잘 되게 해준다고 합니다. 

 

3. 단백질 

   - 리코타치즈에는 100g당 11g의 단백질이 들어가 있어 유제품에서 단백질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뼈 건강

   - 리코타 치즈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며 뼈를 성장하게 해주고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다이어트

   - 리코타치즈에는 단백질과 여러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이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도 일반 치즈에 비해서 매우 낮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노화 방지

   - 리코타치즈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다른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6. 피부미용

   - 리코타치즈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먹게된다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리코타치즈 칼로리

   - 리코타치즈 칼로리는 100g당 174kcal이며, 60% 지방 , 11% 탄수화물, 29%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코타치즈 부작용

   - 리코타치즈는 유당 불내증이 심한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유청 단백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육류 및 계란 그리고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포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장점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독이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수 있기때문에 샐러드나 다양한 요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이상으로 리코타치즈 효능 칼로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