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릅 효능

건강|2021. 4. 26. 08:59
반응형

 

두릅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두릅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두릅이란? 

   - 두릅은 봄젳철의 대표적인 식물입니다. 4~5월이 제철인 두릅은 따뜻한 봄날 나른하고 입맛이 없을 때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없어졌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게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릅을 어떻게 먹는지 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두릅은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으로, 독특한 향이 나는 산나물이라고 합니다.

 

   - 모두채라고도 하며 독특한 향이 있어서 산나물로 먹으며, 땅두릅과 나무두릅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흔히는 4~5월에 나오는 두릅은 땅두릅이라고 말하며 새순을 땅을 파서 잘라낸 것이고 나무두릅은 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한다고 합니다. 보통 두릅은 강원도, 충청북도 지방에 많이 재배됩니다. 

두릅 효능

1. 사포닌

   - 두릅에는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이 많이 있습니다. 사포닌은 쌉싸름한 맛의 특징이며 나쁜 콜레스트롤을 낮춰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도와줍니다. 또한 뇌졸증과 심장질환 예방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 예방에도 좋은 항암 음식이라고 합니다. 

 

 

2. 다이어트

   - 요즘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두릅을 많이 추천합니다. 섬유질이 매우 높아 쉽게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칼로리에 적고 포만감을 많이 느끼는 두릅이 아주 좋겠죠, 또한 단백질 함량도 높아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3. 풍부한 칼슘

   - 두릅에는 칼슘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뼈 건강과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으며,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린 성분이 잇어 불면증이나 심신 안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4. 위장장애 개선

   - 두릅에는 사포닌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염증 작용으로 소화기 점막의 염증을 없애주고 위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위장병을 낫게 해주고 위장장애를 개선시켜 주빈디ㅏ. 

구입요령

   - 두릅순이 연하고 굵은 것이 좋은 두릅입니다. 너무 딱딱하거나 얇은것은 아직 덜 익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잎이 피지 않고 ,껍질이 지나치게 마르지 않는 것, 향기가 강한 두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두릅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