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어 철 회 가격

일상정보|2021. 10. 12. 21:32
반응형

 

대방어 철 회 가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대방어 철 회 가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대방어 란? 

   - 방어는 전갱이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 고급어종에 속하며 우리 나라의 동해안과 남해안에 많이 분포한다고 합니다. 대방어는 방어 중에서 큰 방어를 말하며 보통 10월부터 제철이라고 말합니다. 대방어는 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대표 수산물로 8kg가 넘는 방어를 보통 대방어라고 합니다. 대방어는 한 겨울에 먹어야 제철이라고 합니다. 

   - 방어는 긴 방추형이며 약간 옆으로 납작한 모습입니다. 제1등 지느러미는 아주 짧고, 제 2등지느러미는 매우 긴게 특징이며 비늘은 작고 둥급니다. 몸빛은 등쪽이 철색을 띤 청생이며 배쪽은 은백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방어는 조선시대부터 매우 귀하

고 맛있는 어종으로 분류되었었고, 많은 사람들이 겨울만 되면 대방어를 찾고 있습니다. 

 

대방어 철

   - 방어는 1년 내내 잡히지만 먹는 시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10월 중순, 말부터 시작해서 판매하기 시작하고 다음 해 2년 말, 3월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방어의 제철이 겨울이라서 그러는데, 왜 겨울에 방어가 맛있을까요?? 방어의 기름기가 절정인 기간이 바로 겨울이라서 그렇습니다. 기름이 많아야 방어 회가 매우 졸깃졸깃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대방어 가격

  - 대방어 가격은 여름에는 매우 낮지만 겨울만 되면 가격이 올라가는데 이러한 제철음식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10월에는 kg당 15,000원에서 20,000원 정도에 먹을 수 있지만 겨울에는 kg당 4~5만원을 호가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한 겨울이 다가 올수록 대방어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대방어보다 가격이 낮은 게 바로 소방어 이지만, 소방어는 대방어에 비해 살도 많이 없고, 기름기가 많이 없어서 제대로 방어를 즐기고 싶으면 대방어를 먹어야 합니다. 대방어는 등살, 뱃살, 가마살, 배꼽살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마살과 배꼽살 뱃살 순으로 맛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대방어 회

   - 등살을 먹을 때는 머릿쪽에 붙어있는 살이 비싸고 맛있습니다. 꼬리 쪽으로 가면은 지방이 적어지기 때문에 맛이 조금 떨어진다고 합니다. 등살은 풍부한 지방과 속살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참치에서도 중뱃살과 비슷하게 판매되는 부위라고 합니다. 

 

 

   - 뱃살은 부위가 조금 더 나눠지는데, 지방량은 제법 많지만, 옆선을 따라 뚜껍게 분포된 혈합육 때문에 오히려 등살보다도 덜 기름진 느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배꼽살 바로 위쪽의 아랫뱃살은 눈으로 봐도 하얀 빛으로 색깔부터 다르고 마치 참치 뱃살처럼기름이 터집니다. 

 

 

   - 방어의 배꼽살은 지방의 맛과 식감이 좋으며 배 가장 아래쪽 붉고 둥근 점이 있으며 지방도 가장 많지만 씹는 재미도 있는 부위입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제법 질기기 때문에 얇게 써는 게 먹기는 좋습니다. 

 

   - 가마살은 아가미 뒤쪽부터 날개지느러미까지를 도려낸 것입니다. 배꼽살과 마찬가지로 가장 귀한 부위이며 서걱한 식감에 씹으면 기름이 터집니다. 

 

 

이상으로 000대방어 철 회 가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