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건강|2021. 3. 3. 09:07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내장지방이란? 

   -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층에 축척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지방 축척양이 많아지면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내장 지방은 내장 주변에 존재하는 지방을 말하며,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면 내장비만이라고 말합니다. 내장지바의 주요 원인으로는 당분함량이 높은 패스트푸드, 인스턴드 식품, 육류, 탄수화물 등의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흡연, 음주 등이 있다고 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1. 고강도 인터벌 운동하기

   - 높은 강도의 운동을 짧게 반복하는 운동법을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운동이 아닌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 필요합니다. 숨이 턱까지 찰 정도로 1~2분간 운동을 하고 1~3분간 가벼운 운동을 하는 식으로 반복하면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 주는 음식

   - 내장 지방을 줄이는 음식은 녹차, 카카오닙스와 같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러한 성분의 음식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고 양파와 대추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하여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나 생강같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은 몸속 순환이 원활해져 장기 사이에 축적된 지방을 쉽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3. 단백질 섭취 

   - 탄수화물 섭취가 줄어들면 우리의 몸은 근육의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사용한다고 합니다. 근육이 빠지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드는데, 이 같은 근육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고 합니다. 닭고기, 생선, 해산물, 콩두부, 요거드 등이 체지방 감량에 좋은 고단백질 식품이라고 합니다. 

4. 술 줄이기

   - 쌀, 빵, 설탕 등은 탄수화물로서 인슐린을 과다하게 분비시켜 내장지방을 쉽게 쌓이도록 만듭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려면 탄수화물을 줄여야 합니다. 또한 알코올은 섭취하는 열량 가운데 가장 먼저 소모되려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 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을 방해하는 작용을 한다고 하니 술을 반드시 줄여야 합니다. 

5. 12시간 이상 공복

   - 간헐적 다이어트라고 말하는 다이어트는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다이어트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혈당과 인슐린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단식 후 12시간이 지나야 지방 대사가 시작되기 떄문에 저녁식사와 아침 사이에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