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다이어트 효능

건강|2022. 3. 10. 22:29
반응형

 

깔라만시 다이어트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깔라만시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깔라만시란? 

   - 깔라만시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새콤하고 시큼한 맛이 일품이며 최근에는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를 받고 있는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하는 식물의 열매로 주스, 아이스티, 샐러드 등의 재료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깔라만시 다이어트와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깔라만시는 원래 감귤나무아과에 속하는 식물로 이종 교배로 만들어졌습니다. 칼라몬딩 오렌지, 골든 라임, 필리핀 라임, 파나마 오렌지, 차이니스 오렌지, 머스크 오렌지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우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또는 중국 남부 등에서 널리 재배되 있으며 나무 자체가 이뻐서 관상용으로도 활용된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 

   - 칼라만시는 라임종류가 산도가 약 2.4로 강한 알카리성 클렌즈 열매라고 합니다. 비타민c가 매우 많아서 노폐물도 배출시켜주고 지방을 연소시켜주어서 디톡스 다이어트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깔라만시 착즙을 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착즙 원액과 물 1:5 비율로 희석시켜서 아침/점심/저녁 식후 섭취하는게 좋고 하루에 1.5리터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이러한 깔라만시 다이어트로 여러사람이 효과를 보았지만 이것만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고, 간헐적 단식과 약간의 운동을 해주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식단관리를 해주면 건강하게 2~3주 내로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1. 면역력 증진

   - 깔라만시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가 일반 과일들에 비해서 약 30배 넘게 있다고 하니 엄청난 천연비타민c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를 많이 먹으면 당연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능이 있습니다. 

 

 

2. 황산화 작용

   - 깔라만시에는 플로레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플로레틴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어서 암 예방에 매우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고 합니다. 또한 플로레틴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생산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체중감량

   - 깔라만시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비타민c가 있는데 이는 피부의 매우 중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옅게 하는 효과가 있고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디톡스 관련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4. 빈혈예방

   - 깔라만시의 효능으로 철분 흡수가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오게 되는데, 깔라만시에는 철분성분이 많이 때문에 빈혈 예방으로 깔라만시를 먹는다면 매우 좋습니다. 

 

이상으로 깔라만시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