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부작용

건강|2023. 4. 13. 15:04
반응형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부작용

   - 최근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질병의 원인을 예방해주고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서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글루타치온은 분자 크기가 아주 큰 단백질의 종류로,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아미노산 이름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이라고 불리우며 이 3가지 아미노산의 결합물이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 글루타치온의 효능은 아주 많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미백효과를 가져 피부과의 미백주사, 백옥 주사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비타민 g라고도 불리는 글루타치온은 면역기능 강화 당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1. 간기능 개선

   - 글루타치온은 간의 기능을 도와 해독작용을 좋게 해주며, 체내에 들어온 독성물질을 배출해주거나 해독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독성물질, 항생제 성분 등은 글루타치온과 결합하여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개선

   - 글루타치온은 면역체계를 증폭시켜 면역력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세포의 변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정상 세포가 손상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신체 노화, 아토피, 당뇨방 등이 발생하는데 글루타치온이 이러한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3. 미백효과

   - 글루타치온은 특히 피부쪽에서 잘 알려진 성분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멜라닌 생소의 생성을 억제하고,피부를 밝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백옥주사, 미백주사의 주성분이 바로 글루타치온이며,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의 회복을 돕는 항노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염증조절

   - 글루타치온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자극하거나 억제하여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심장 건강 개선

   - 글루타치온 수치를 증가시키면 심장 조직이 산화성 스트레스로부터 보호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글루타치온은 심장마비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관련 음식

   - 글루타치온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양배추, 케일, 무,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유황으로도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 육류, 해산물에도 많이 들어가 있어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견과류가 가장 대표적인 글루타치온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