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효능

건강|2023. 4. 3. 11:12
반응형

 

그릭요거트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그릭요거트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그릭요거트 

   -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해서 지중해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의 한 종류 입니다. 일반적인 한국의 요거트는 한국인 입맛에 만들어져 있고 시중제품으로 접하기 때문에 많이 달고, 먹기 편하게 만들어져 있으나,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지중해 나라의 방식의 요거트 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그릭요거트는 인공 첨가물이 전혀 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달거나 자극적인 맛이 덜하며, 일반 요거트에 비해서 수분이 잘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한게 특징입니다. 또한 단백질이 1.5배 이상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 밚이하로 낮아져 일반 요거트에 비해서 더욱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 그릭요거트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1. 다이어트

   - 최근 그릭요거트를 많이 찾는 이유가 바로 이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 100g당 60kcal 정도로 저 열량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어 운동 후 섭취하거나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칼슘 및 단백질

   - 그릭요거트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칼슘이 있어서 세포의 성장과 근육형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으면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공립학교에서는 육류 대신 단백질 보충으로 그릭요거트를 내놓기도 했다고 하며 또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매일 아침으로 그릭요거트를 섭취했다고 합니다. 

 

3. 유산균

   - 요거트하면 대표적인 효능으로 유산균을 말하곤 합니다. 현대인들은 유산균을 직접 챙겨먹어야 할 정도로 음식 속에서는 접하기 힘든 성분이 되었는데, 이 그릭요거트에는 아주 풍부한 유산균들이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스트렙토코커스, 서모필러스 등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들이 많이 들어가 있고, 유해한 미생물을 제거해주고 독소럴 배출해주는 유산균을 증가시켜서 장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4. 풍부한 요오드

   - 요오드는 갑상선 기능을 정상적으로 가능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이 요오드 성분이 그릭요거트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신체 대사작용을 높여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다량의 영양요소

   - 그릭요거트에는 일반적인 식품과 비교해서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비타민, 탄산수, 미네랄, 칼슘 등

 

 

이상으로 그릭요거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