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고 배당주 TOP5

금융|2024. 1. 4. 14:17
반응형

 

국내주식 고 배당주 TOP5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국내주식 고 배당주 TOP5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국내주식 고 배당주 TOP5

   - 요즘 주식투자의 한 방법으로 고 배당주식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테마나 세력으로 움직이는 단타주식보다는 배당으로 안정적인 고정수입을 가져갈 수 있는 배당주식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 배당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23년 기준 한국주식 고 배당주 TOP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 배당주 TOP5

  - 먼저 네이버금융에서 보면 배당금과 수익률에 따라서 순위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 10%이상 배당을 주는 주식을 초 고배당주라고 말하며 5%이상을 고 배당주라고 말하는데요. 순위를 보면 리츠회사들이 많은 배당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리츠사들은 주주로부터 돈을 모아서 리츠상품을 매매하여 그 차익을 다시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사업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리츠상품이 나왔을 경우 높은 배당을 주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한국패러랠 

   - 한국 패러랠이라는 회사가 제일 높은 배당을 준 것으로 나오지만 배당수익률이 무려 578%가 넘습니다. 이는 한국패러랠 주식의 차트를 보시면 의문이 풀릴거라 생각듭니다. 거래정지도 여러번 되었었고,주가가 계속 하락을 거듭하며 현재는 375원이라는 주가가 정해져있는데 이러한 주가의 높은 배당으로 높은 배당수익이 나왔습니다. 이런 이슈가 있는 종목은 도박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안보는게 좋습니다. 

2. 리츠사

   - 리츠사들이 높은 배당율을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올해는 마스턴운용사 관련 리츠사가 가장 큰 배당을 주었습니다. 리츠사들의 사업방식을 앞서 설명하였기에 넘어가겠습니다. 

 

3. 증권주

   - 리츠사들을 제외하고는 가장 높은 배당을 주는 주식은 대신증권 주식입니다. 증권주들이 고 배당으로 유명합니다. 은행주, 증권주들을 투자한다면 높은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PF위기로 인해 증권사들이 매우 힘든 시기입니다. 증권주들을 투자하기엔 어려운 시점은 분명하기에 증권주 투자는 고려해봐야 하며 4대 은행들을 중심으로 은행주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투자방식인것 같습니다. 

4. 신영증권

   - 대신증권 다음으로 가장 높은 배당을 준 증권주식은 신영증권입니다. 23년에 약 6.7%라는 높은 배당을 주었습니다. 

 

5. 개별주식

   - 리츠사, 증권주 다음으로 개별주식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배당을 준 종목은 바로 피에스텍이라는 회사입니다. 피에스텍은 피에스파워라는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사업을 영위하며 태양광발전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높은 배당주식으로 유명한 종목이었네요 

 

 

이상으로 국내주식 고 배당주 TOP5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