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낮추는 법

건강|2023. 4. 17. 12:53
반응형

 

고혈압 낮추는 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고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법

   -  고혈압은 말그대로 혈압이 높은 것을 뜻하는데, 혈압이란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힘을 말합니다.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이상인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혈압이 아닌 혈관의 압력이 높은것을 고혈압이라고 말합니다. 고혈압은 선천적인 이유와 후천적인 이유가 있는데, 선천적인 원인은 근본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으며,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음주, 흡연, 고령, 운동 부족, 비만, 짜게 먹는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있다고 합니다. 

 

   - 이러한 고혈압은 만성질환으로 흔히 나타나는 것이라고 말하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을 지속적으로 방치한다면 심혈관질환이 올 수 있고, 심할경우 뇌출혈, 뇌경색에도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질환이지만 방치한다면 심각한 병이 될 수 있는 고혈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 원인

   - 고혈압의 원인은 2가지로 말씀드렸는데, 선천적인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가족력이 가장 흔한 선천적인원인이며,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노화, 비만, 운동부족, 식습관, 음주, 담배,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후천적인 원인들만 잘 관리해주어도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법

1. 음식을 짜지 않게 먹는다. 

 

2. 적정 체중을 유지한다 : 과체중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3. 운동 : 매일 적당한 운동을 30분 이상 꾸준히 하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4. 채소 : 기름지고 탄수화물 가득한 음식보다는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담배 : 담배는 고혈압의 가장 큰 원이라고 합니다. 

 

 

6. 음주 : 음주도 담배와 마찬가지로 고혈압의 가장 큰 원입니다. 

 

7. 검사 : 주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혈압을 관리하며 병원에 자주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는다.

 

8. 스트레스 : 스트레스 관리가 고혈압의 제일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받는 환경을 피하고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음식

   - 고혈압을 낮춰주는 음식으로 올리브오일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올리브오일은 혈압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 호박씨 : 호박씨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저하와 혈관이완에 작용되는 질소산화물 생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나트륨농도 감소에 사용되기 때문에 고혈압음식으로 좋습니다. 

 

이상으로 고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