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효과 자세 30일 챌린지

건강|2021. 3. 7. 09:14
반응형

 

플랭크 효과 자세 30일 챌린지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플랭크 효과 자세 30일 챌린지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플랭크란? 

   - 플랭크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코어 운동 가운데 어려운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몸을 어깨부터 발목까지 일직선이 되게 하는 운동으로 신체의 중심 근육 전체를 수축시켜 척추 주변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플랭크는 코어를 강화하는 운동으로 체간의 중심으로 사지의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이 플랭크 운동의 효과 및 자세 그리고 30일 챌린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랭크 효과

   - 플래크는 횡격막, 복횡근, 다열근, 골반기저근에 해당하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1. 신진대사가 원활

   - 플랭크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지방 제거에도 좋고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활기찬 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체중 감량과 같은 몸에 좋은 현상들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2. 유연성을 증가시켜 준다.

   - 플랭크 자세는 유연성을 증가시켜줍니다. 어깨와 쇄골부위를 유연하게 해주면서, 근육을 주로 쓴느 하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몸의 전체적인 유연성이 생기고 스트레칭을 하였을 때 몸이 더욱 잘 풀리게 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3. 자세를 교정시켜준다.

   - 플랭크 운동은 근육을 활성화시켜 주고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복부와 요근을 발달시켜줍니다. 이러한 효과는 척추와 엉덩이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자세를 바르게 교정시켜준다고 합니다. 

 

플랭크 자세

   - 아래 그림을 보면 자세하게 플랭크 자세가 나옵니다. 목부터 시작해서 허리 엉덩이까지 모든 부위를 신경써야하고 다리 복부 팔 등을 버티는 힘으로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운동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플랭크 30일 챌린지

   - 플랭크를 효과적으로 묙표를 세워서 할 수 있게 만든 플랭크 30일 챌린지!! 매일 30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플랭크를 하는 방법입니다. 딱 30일만 해보면 몸의 엄청난 변화를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30일 챌린지 시 얼마나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6세트>

1. 30초 플랭크 - 10초 휴식

2. 40초 플랭크 - 10초 휴식

3. 50초 플랭크 - 10초 휴식

4. 60초 플랭크 - 10초 휴식

5. 30초 플랭크 - 10초 휴식

6. 30초 플랭크 - 10초 휴식

이러한 방법으로 매일 진행하고 30일 동안 챌린지를 도전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플랭크 자세 효과 30일 챌린지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짱구노리 2021.03.07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플랭크 운동 정말로 좋은것 같습니다~~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2. BlogIcon 제이화 2021.03.07 0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장 도전합니다.

  3. BlogIcon 도토리부인 2021.03.07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자세 생각보다 쉽지않더라구요🥲

  4. BlogIcon 지후니74 2021.03.07 1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하고 있는데 자세를 보다 더 정확하게 해야겠습니다.

  5. BlogIcon 또링또링 2021.03.07 2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플랭크 하고 그 다음날 복부가 아주 제대로 알 베기죠 ㅎㅎ..

  6. BlogIcon 空空(공공) 2021.03.08 0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일 꾸준히 해야 하는데 어렵습니다 ㅡ.ㅡ;;

  7. BlogIcon kangdante 2021.03.08 08: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TV에서도
    허리운동으로 최적이라고 하더군요
    자주 해야겠어요.. ^^

  8. BlogIcon 청두꺼비 2021.03.11 0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홀 이따 조금이라도 따라해봐야 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9. BlogIcon 곰기획 2021.03.11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초도 못해요ㅋㅋ 너무 힘들어요ㅠㅠ

  10. BlogIcon 예스파파 2021.03.11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플랭크 정말 좋은 운동이죠!
    그런데 지루해서 자주 못하고 있어요 ㅠㅠ
    좀 신경써서 해야할텐데 ㅠㅠ

  11. BlogIcon 행복한올리비아 2021.03.14 0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독하고 갑니다 제블러그 놀러오세요

  12. BlogIcon 경알못과 투알못의 기록물 2021.03.14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일 꾸준히 하기가 어렵네요.. 잘 보고 갑니다ㅎㅎ

  13. BlogIcon 안작가 2021.03.14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렇게 6세트 플랭크하면 운동효과 짱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