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 효능 부작용

건강|2020. 11. 25. 16:27
반응형

홍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홍시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홍시란? 

   - 떫은 땡감을 며칠 동안 햇볕을 쪼여주거나 항아리에 넣어 두면 떫은 맛이 제거되고 말랑하게 무르익은 홍시로 변하는데 이를 보고 홍시라고 말합니다. 홍시는 붉은색으로 말랑말랑하게 무르익은 상태의 감을 말합니다. 연시 또는 연감이라고도 하며 홍시는 감의 색깔이 붉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이며, 연시는 질감이 말랑말랑하고 부드럽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오늘은 맛있다 달콤한 홍시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시 효능

1. 비타민 

   - 홍시는 비타민c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감귤의 2배, 사과의 6배 정도 들어있다고 하니 다른 과일에 비해서 엄청 많이 가지고 있는 셈입니다. 이러한 비타민c로 인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칼로리 : 66kcal / 100g

   - 보통 감 1개는 150g정도 하느 홍시 하나의 칼로리는 100kcal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탄닌성분으로 인해 중성지방을 태워준다고 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3. 활성산소 제거 

   - 홍시에는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탄닌성분은 체내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중성지방을 태워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작용때문에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4. 숙취해소

   - 홍시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단감에 비해서 약 3.5배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숙취해소에 매우 큰 도움을 주고 감기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암 발생률 저하

   - 홍시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발생률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도 많이 들어가 있어 시력을 회복하는데 도와주고 노안을 개선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홍시 부작용

   - 홍시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으로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량 섭취할 시에는 변비에 유의하셔야하고, 고구마와 게와는 궁합이 맞지 않아 설사, 복통이 동반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홍시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