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쌀 효능

건강|2022. 3. 7. 08:21
반응형

 

카무트 쌀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카무트 쌀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카무트 쌀 효능

   - 카무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카무트는 곡류의 한 종류로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 여러국에서 상표로 등록되어 있는 브랜드 곡물입니다. 카무트는 밀의 한 종류로 고대 이집트 때부터 재배되어 왔던 밀로 세계적인 곡류 밀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일반 밀과 차이가 있지만 현대인에게 더 건강한 곡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카무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카무트는 타임지 선정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소개될 정도로 슈퍼 밀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호라산 밀로 생산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카무트 쌀은 시리얼이나 귀리처럼 우유와 섞어 먹으며 물에 카무트를 담궈서 불려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먹는 방법을 바로 카무트 쌀이라고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최근에는 밥의 넣어 잡곡밥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카무트 쌀 효능

1. 다이어트

   - 카무트 쌀은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섬유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장 건강을 개선해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서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 속에 들어왔을 때, 소화를 지연시켜 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2. 성인병 예방

   - 카무트 쌀에는 셀레늄을 비롯하여 단백질과 마그네슘 등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건강을 증진시키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당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습니다. 

 

3. 변비 개선

   - 카무트 쌀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도 개선시켜주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것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장 건강을 증진해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카무트 쌀로 변비를 예방해 보세요.

 

4. 항암 효과

   - 카무트가 제일 유명하게 된 이유는 바로 셀레늄입니다. 풍부한 셀레늄으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주며 발병 위험을 낮혀주고 발암 물질의 활성화를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 성분은 각종 암 예방을 약 60% 감소시켰다고 하니 매우 좋은 성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5. 면역력 향상

   - 카무트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 속에 유해물질을 제거해주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 속에 유익균을 증식시키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실제로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중 70%가 장 속에서 살아가게 되는데 이러한 장 속을 건강하게 해주어서 전체적인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카무트 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