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기정화식물 추천 순위

일상정보|2022. 2. 22. 16:20
반응형

 

실내공기정화식물 추천 순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실내공기정화식물 추천 순위 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실내공기정화

   - 코로나19, 미세먼지, 황사 등 공기의 질을 위협받고 있는 요즘시대에 실내공기정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들이 잘팔리는 이유도 이러한 심리가 적용된 영향입니다. 창문을 열기 무서운 요즘 공기청정기는 필수품이 되었고, 스마트 공기청정기, 자동 공기청정기와 같은 제품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 오늘은 실내공기정화를 인위적이게 조절하는 것이 아닌, 식물로 자연스럽게 정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주위에 실내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식물들이 많습니다. 특히 미국 나사에서는 우주로 떠난 우주선 안의 공기의 질을 좋게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였는데, 이때 식물들이 눈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미국 나사에서 발표한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 미국 나사에서 15년 이상 연구한 결과 우주선의 공기를 맑게 해주는 식물은 1. 아레카야자, 2. 관음죽, 3. 대나무야자, 4. 인도고무나무, 5.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라고합니다. 이 식물들을 24시간 밀폐된 공간에 두었더니 80%의 포름알데히드, 벤젠, 일산화탄소와 같은 실내 공기오염 물질들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각 식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아레카야자

   -  아레카야자는 야자 중에서 품질이 뛰어나고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특히 2M가까이 자라는 아레카야자의 경우 24시간에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하여 아주 좋은 천연 가습기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2. 관음죽

   - 관음죽은 예로부터 화장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이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번 순위간 2위를 차지한 관음죽은 일본 관음산을 원산지로 하고 있으며 잎자루의 아랫부분에 있는 섬유질의 털 같은 망이 녹색의 줄기를 감싸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6월에 꽃이 핀다고 합니다. 암모니아 냄새가 날 수 있는 화장실이나 실내 공기를 정화해주는 식물입니다. 

 

3. 대나무야자

   - 대나무 야자는 세이프리지라고도 불리며 최대 2m까지 자라는 큰 식물입니다. 모양이 가늘고 호리호리한 줄기들이 모여 하나의 다발을 이루고 줄기의 모양이 대나무처럼 생겼다고 하여 대나무야자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생장이 매우 빨라 집에서 키우다가 천장을 닿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증산작용이 뛰어나고 휘발성 화학물질제거 능력이 우수하여 공지정화식물로 인기가 높습니다. 

 

4. 인도고무나무 

   - 인도고무나무는 이름처럼 인도가 원산이며 털이 없고 기근을 내리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옛날에는 고무 자원으로 심어졌으나, 남아메리카산 파라고무나무의 발견으로 현재는 공업적 가치를 잃었고, 온실이내 실내에서 가꾸는 나무로 인기가 좋습니다. 

 

5.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 이름이 긴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는 레몬라임 또는 황금죽이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집에 황금죽이 있으면 돈을 불러온다고 많은 사람들이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요즘에는 휘발성 유해 물질을 잘 제거한다고 하여 공기정화식물로 더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실내공기정화식물 추천 순위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