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칼로리 제철 가격

건강|2022. 2. 27. 22:03
반응형

 

딸기 효능 칼로리 제철 가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딸기 효능 칼로리 제철 가격0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딸기

   - 추운날씨가 지날때 쯤 생각나는 과일은? 바로 딸기입니다.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과일로 향도 달콤하고, 맛도 달콤하여 남녀노소,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붉은색의 과일을 생각하면 사과와 딸기를 떠올리는 기억 있으시죠? 오늘은 이 딸기의 효능 칼로리, 제철, 가격에 대해서 제대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겨울철만 되면 카페, 음식적 등에서 딸기관련 요리가 나오고, 딸기뷔페가 있을 정도로 딸기를 주재료로 많으 사용합니다. 향도 맛도 달콤해서 째므 케이크, 찹살떡, 스무디 등 디저트의 주요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딸기가 과일이 아니라는 사실 아셨나요?  

딸기는 과일이 아니다.

   - 항상 과일로 인식되어온 딸기가 과일이 아닌 채소로 분류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글 서두에서 과일로 말했었지만, 딸기는 채소라고 합니다. 과일은 여러 해 살이를 하는 나무를 가꾸어 나온 식용 가능한 열매를 의미하며, 채소는 한해 살이 초본식물에서 나온 열매를 말합니다. 즉 나무에서 자라는 것이 아닌 딸기는 채소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딸기 칼로리 가격

   - 올해 딸기는 예년에 비해 엄청나게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뜻 사먹기가 어려워 금딸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는 작년 딸기 모종에 병충해가 들면서 수확량이 급감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딸기 작황에 문제가 생기면서 딸기값이 많이 올랏다고 합니다. 작년에 비해서 약 2배가량 올랐다고 합니다.

 

  - 이러한 딸기의 칼로리는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딸기를 먹으면 과육이 많아서 살이 찐다는 느낌은 전혀 없는데요. 생딸기 100g 당 칼로리는 26kcal로 보통 7~8개에 26kcal로 보시면 됩니다. 한개로 환산하면 약 3~4kcal라고 하니 매우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딸기 효능

1. 면역력

   - 딸기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이는 항염증, 항암, 신경보호와 같은 우리 몸과 관련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플라보노이드는 건강보조제로 많이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2. 빈혈

   - 철분이 빈혈에 좋다고 많이 하는데요. 딸기에 이러한 철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딸기를 많이 먹으면 철분을 많이 함유하게 되어 빈혈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 중에 하나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황산화 기능을 해주어 많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 딸기가 비타민C 왕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딸기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매우 좋고 노화방지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딸기 효능 칼로리 제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