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장소 방법 시간

이슈|2022. 2. 26. 21:33
반응형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장소 방법 시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장소 방법 시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 사전투표는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 제도로 제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는 3월 4일 ~ 3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사전투표소는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어서 사전투표일 당일 신분증만으로 어디를 가서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만든 제도입니다. 선거 당일은 본인의 주소지에서 반드시 투표해야하고 또 평일에 양옆에 끼여있거나, 교대근무를 사는 사람은 투표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전주에 금요일 토요일에 사전투표할 수 있게 함으로서 투표율과 참가율을 올리는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장소 방법 시간

   - 대통령선거 투표일은 3월 9일 수요일입니다. 이 날은 법정공휴일로 지정된 빨간날입니다. 투표는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 국민에 한해 모두 투표가 가능하며 2004년 3월 10일ㅇ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통령선거 임기는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 이며 이번에 선거에 출마한 후보는 14명입니다. 

 

 - 원하는 후보가 없고, 정말 투표하기 싫은 분이라도 기권표를 던지는 한이 있더라도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이렇게 참여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며, 그 만큼 관심을 가지면 가질수록 올바르고 정직한 정치가 이뤄질거라 믿고 있습니다.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 대통령산거 사전투표는 사전투표일에 바로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3월 9일 선거일까지 관내 우체국으로 인계되고 각 지역별로 배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참관인이 지켜보게되며 회송봉투는 우체국에서 관외선거인의 주거지 선과관리위원회로 발송되게 됩니다.  나의 표가 어디로 갔는지, 없어지는 것이 아닌지 이렇한 모든 과정은 각 당의 참관인들이 보고 있기 때문에 절대 조작을 할수 없을 뿐더러, 2022년 대한민국에서는 절대 조작될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여 정의롭고 안전하고 자유로운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투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장소 방법 시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